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소상공인연합회-IBK기업은행, 소상공인 디지털 경쟁력 강화 협력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11-16 13:56 KRD7
#기업은행(024110) #소상공인연합회 #디지털경쟁력강화 #오세희회장 #윤종원행장
NSP통신-왼쪽부터 오세희 소상공인연합회장, 윤종원 IBK기업은행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소상공인연합회)
왼쪽부터 오세희 소상공인연합회장, 윤종원 IBK기업은행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소상공인연합회)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소상공인연합회는 IBK기업은행과 ‘소상공인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소상공인연합회와 IBK기업은행은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 안정적 영업기반 확보와 자생력 제고를 위한 세무, 노무, 무료 컨설팅 및 비대면 신용대출 신청 등 온·오프라인 지원을 위해 긴밀하게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협약으로 스마트폰용 결제단말기 앱(App) ‘박스 포스(BOX POS)를 소상공인들에게 제공하는데 이 서비스는 소상공인 기업들이 스마트폰에 ‘IBK BOX POS’ 앱을 다운로드하여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G03-8236672469

오세희 소상공인연합회장은 “코로나 사태로 비대면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전환은 필수적인 과제가 됐다”며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소상공인들의 금융애로를 완화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가 이어지는 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