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메이커교육관에서 '메이커한마당' 축제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1-11-18 15:32 KRD7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메이커한마당축제 #창의적프로젝트
NSP통신-경상북도교육청은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2일간 경북교육청메이커교육관에서 메이커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메이커교육관 개관식 모습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은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2일간 경북교육청메이커교육관에서 메이커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메이커교육관 개관식 모습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2일간 경북교육청메이커교육관에서 메이커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스스로 만들어보는 창의적 프로젝트를 고안하고 이를 공개·체험·공유하면서 다양한 사람들이 정보를 교환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기 위해 마련됐다.

메이커한마당의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은 지역별 발명교육센터, 메이커전문가, 메이커교사연구회 등에서 운영하는 메이커 전시·체험부스다.

G03-8236672469

메이커교육에 관심과 열정이 많은 교직원들이 모여 자연마당, 창작마당, 미래마당 3개 영역 45개의 부스를 운영한다.

우든펜 만들기, 바다유리·플라스틱을 이용한 업사이클링, 나만의 액자 제작하기, 오토마타 제작하기, 3D 프린터를 활용한 수공예품 제작하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이밖에 메이커 학생 동아리 활동 결과물이나 메이커 관련 기관의 전시물 등이 전시된다.

또한 메이커활동 UCC 공모전을 통해 받은 작품 중 우수 작품을 새마을광장 전광판을 통해 상영될 예정이다.

메이커한마당은 구미 새마을운동테마공원 광장에서 진행되며 경북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참여 경비는 모두 무료다.

임종식 교육감은 “앞으로 메이커 문화가 더욱 확산돼 아이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창의성과 융·복합 능력,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더욱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교육청메이커교육관은 지난해 7월에 전국 최초로 개관했으며 올해 참가신청이 조기에 마감되는 등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