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천안시, '공동주택 재난안전 매뉴얼 제작' 추진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1-11-22 16:25 KRD7
#천안시 #박상돈 #공동주택 #재난안전 #매뉴얼
NSP통신-▲천안시가 공동주택 재난안전 매뉴얼 제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천안시)
▲천안시가 공동주택 재난안전 매뉴얼 제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천안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천안시(시장 박상돈)가 22일 호서대학교 산학협력단, 공동주택 재난안전 추진단과 ‘공동주택 재난안전 매뉴얼 제작’ 원활한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세 기관이 지난 8월 발생한 아파트 지하주차장 화재의 심각성을 함께 인식하고 공동주택 재난안전 매뉴얼을 성공적으로 제작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상돈 시장과 연구기관인 호서대학교 산학협력단, 민간단체인 공동주택 재난안전추진단(전문가 자문단) 등이 참석했다.

G03-8236672469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공동주택 재난안전 매뉴얼 제작은 물론 공동주택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서로 유기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협력하기로 했다.

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안전하고 건강한 주거문화 조성을 위해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시민, 관리자 대상 안전교육을 비롯해 새로운 유형의 공동주택 재난사고 대응 대안 발굴을 위해 지속해서 힘쓸 계획이다.

박상돈 시장은 “이번 협약을 공동주택의 화재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정착의 마중물로 삼아 ‘공동주택 안전사고 제로(ZERO)’ 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