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정은보 금감원장 “개인투자 증가, 내부통제 강화하겠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11-23 11:00 KRD7
#금융감독원 #증권회사 #개인투자 #내부통제 #퇴직연금상품

정은보 금융감독원장, 증권회사 CEO 간담회 개최

NSP통신-정은보 신임 금융감독원장이 취임 소감을 말하고 있다. (금융감독원)
정은보 신임 금융감독원장이 취임 소감을 말하고 있다. (금융감독원)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정은보 금융감독원장은 최근 개인투자가 크게 증가한 만큼 ‘완전판매’ 등 내부통제 강화를 통한 소비자보호에 힘써달라며 증권회사 CEO들에게 당부했다.

23일 정은보 금감원장은 증권회사 CEO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정 원장은 “인플레이션 장기화 가능성과 주요국 성장 둔화 우려 등 최근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과 민간부채 급증, 금융불균형 등 국내 경제의 불안요인 등에 대비해 자본시장에서는 다른 금융 부문보다도 더욱 리스크 관리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G03-8236672469

또 감독·감사 방향과 관련해서는 “법과 원칙에 따라 사전·사후 감독의 균형을 추구하는 동시에 투자자 보호를 위한 사전 예방적 감독을 강화하는 ‘3원칙’을 증권회사에도 일관되게 적용할 계획”이라며 “현장 밀착형 상시감시를 통해 리스크 취약 부문을 발굴해 검사 역량을 집중하는 한편 건전성 및 유동성 스트레스 테스트가 증권회사의 실질적인 리스크 관리 도구로 활용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검사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충분한 소통을 통해 제재의 예측 가능성과 수용성을 확보하고 증권회사가 자율적으로 문제를 찾아내 개선하고 조치한 경우에는 그 결과를 존중하겠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퇴직연금 상품 개발을 적극 직원하고 탄소배출권, 상장리츠 등 녹색금융과 부동산금융에 대한 자산운용 관련 위험값을 조정해 국민의 다양한 투자수요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