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병욱 국회의원, 국민의힘 국정감사 우수의원 2년 연속 선정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1-11-26 16:53 KRD7
#포항시 #국민의힘 #국정감사 #김병욱의원
NSP통신-김병욱 국회의원(포항시남구·울릉군)이 국민의힘에서 선정한 2021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김병욱의원실)
김병욱 국회의원(포항시남구·울릉군)이 국민의힘에서 선정한 '2021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김병욱의원실)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김병욱 국회의원(포항시남구·울릉군)이 국민의힘에서 선정한 '2021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 으로 선정됐다.

국민의힘은 26일 2021국정감사에서 문재인 정부의 잘못된 정책을 바로잡고 코로나로 힘들어하는 국민들을 위한 합리적 정책 대안 제시를 내놓았다며 김병욱 의원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진보 성향인 수도권 교육감들을 상대로 '좌편향' 교육 정책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전교조 카르텔로 발생한 문제들, 공정한 교육, 지방 균형 발전 교육,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교육 정책 등 다양한 부분에 대해 철저한 준비를 했다는 평가다.

G03-8236672469

특히 김 의원은 ‘특권과 반칙의 대명사’ 인 조국 前 장관을 변호하는 교육계를 비판하며 ▲조국이 강의 한번 없이 무위도식하며 서울대로부터 5600만원 월급을 받은 점 ▲서울대 한인섭 교수의 조국자녀 허위 인턴증명서 발급 조사 필요 ▲민주당 후보로 국회의원 선거에 나선 이력이 있는 민변 출신 차정인 부산대 총장이 조국 자녀 부정입학에 따른 입학취소에 대한 결정을 미루는 점 ▲부산대 공정위원장의 조국 자녀 등수 허위발표에 대한 교육부 감사 필요 ▲조국 일가로부터 웅동학원을 환수하는 노력이 전무한 경남교육청 등 전반적인 문제점들을 지적했다.

아울러 김 의원은 조희연 서울교육감에게 전교조 출신 해직교사들을 직권남용으로 사전 내정해 특별채용한 의혹으로 공수처 1호 사건 피의자인 신분인만큼 서울교육감 자격이 없다고 지적했다.

또 인천시교육청에서 내부형 교장공모에 전교조 출신을 교장으로 임명하기 위해 문제를 유출한 사건, 전교조의 불법 ‘성과급 나눠먹기’ 방관·동조하는 좌파 교육감들 등 ‘전교조 카르텔이 공교육을 망친다’ 고 강하게 질타하며 야당의 최전방 스트라이커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또한 ▲지난 2년간 국립대병원 직원의 친인척 채용 560건 ▲탈북민 대안학교를 비롯한 대안학교 지원 확대 ▲교육부 공간혁신사업의 복붙 용역보고서 ▲현장 중심의 독도와 5·18 계기수업 진행 ▲자사고 지정 취소 소송에 2억원 혈세 낭비한 서울시교육청 등 국정감사 기간 동안 다양한 이슈를 이끌어왔다.

▲포항 포스텍 등 의과학자 양성을 위한 연구중심의대 설립 ▲서울대 지역균형선발전형 합격생 51.4% 수도권 출신 ▲위기의 지거국, 부산대 합격생 83%, 경북대 합격생 86% 입학 포기 등 교육을 통한 지방 균형 발전을 위한 노력도 돋보였다.

김병욱 의원은 “공정하지 못한 문재인 정부의 교육 정책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교육의 미래와 발전에 대한 고민을 담은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