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해남군, 전남도 귀농산어촌 3년 연속 우수시군 선정

NSP통신, 윤시현 기자, 2021-11-26 17:06 KRD7
#해남군

빈집 리모델링 사업 귀농어귀촌인 주거문제 해결 호평 등 성과

NSP통신-금강산에서 조망한 해남읍 전경 (자료사진)
금강산에서 조망한 해남읍 전경 (자료사진)

(전남=NSP통신) 윤시현 기자 = 해남군이 전라남도 귀농산어촌 시군 종합평가에서 우수상을 받아, 3년 연속 우수 시군 지자체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평가는 목포시를 제외한 전남도내 21개 시군을 대상으로 귀농산어촌인 유치 실적과 도시민 유치를 위한 홍보 등 8개 항목, 12개 평가지표에 대해 종합적으로 이루어졌다.

해남군은 귀농산어촌 유치 및 교육, 전남에서 살 잘아보기 추진, 귀농정착 단계별 지원사업 추진, 읍면 찾아가는 귀농어귀촌 교육 추진, 차별화된 신규시책 추진 등 실적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G03-8236672469

해남군은 귀농귀촌희망센터를 통해 맞춤형 종합상담과 정보 제공, 정착 단계별 귀농어귀촌인 지원사업 및 융자사업, 전남에서 잘 살아보기 농촌에서 살아보기 등 농촌 체험사업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해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 신규 자체사업으로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빈집은행제를 추진해 농어촌 지역에 있는 빈집 정보 제공을 확대 운영하고, 임대 가능한 빈집에 대해서는 리모델링을 통해 임차인에게 주변시세의 반값에 전월세로 임대하는 빈집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하여 귀농어귀촌인 주거문제 해결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내년에는 4월부터 예비 귀농인들을 대상으로 일정기간 체류하면서 농촌이해와 농촌적응, 농업 창업과정 실습 및 교육 등을 지원하여 안정적인 정착을 돕는 귀농산어촌 체류형 지원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 내년 신규 자체사업으로 귀농어귀촌인 자녀 학자금 지원, 귀농어귀촌인 이사비용 지원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행복한 귀농어귀촌 1번지의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하고 차별화된 귀농귀촌 정책과 시책을 개발하여 귀농어귀촌 활성화와 지역민 융화,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윤시현 기자 nsp27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