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기도교육청, 과대학교·과밀학급 해소 토론회 개최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1-11-29 15:07 KRD7
#교육청토론회 #경기도과대학교 #경기도과밀학급
NSP통신-29일 국회의사당에서 학급당 학생 수 감축과 과대·과밀학급 해소방안 마련을 위한 정책 토론회에서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가운데)이 발언을 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29일 국회의사당에서 학급당 학생 수 감축과 과대·과밀학급 해소방안 마련을 위한 정책 토론회에서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가운데)이 발언을 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29일 국회의사당에서 학급당 학생 수 감축과 과대·과밀학급 해소방안 마련을 위한 정책 토론회를 국회교육문화포럼(대표의원 안민석, 최강욱)과 공동 개최했다.

토론회는 2학기 전면등교로 학내 거리두기 필요성이 높아지고 신도시 중심으로 과대·과밀학급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실효성 있는 과대·과밀학급 해소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토론회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 안민석 국회의원, 강민정 국회의원, 전희영 전교조 위원장, 교육부 관계자 등이 참석했으며 성기선 전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이 좌장을 맡았다.

G03-8236672469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경기도교육청의 가장 시급하고 중대한 과제가 과대학교, 과밀학급 해소에 있으며 오늘 이 토론이 하나의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토론회에서 과대학교와 과밀학급 문제를 집중 토론하지만 학생 수가 줄어드는 지역과 학교의 문제도 깊이 생각해서 앞으로 논의를 해야 할 것”이라며 “경기도교육청은 학급당 학생 수를 20명으로 감축하는 구조의 교육학적 해석과 교육 효과 등을 연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토론회에서는 ▲과대·과밀학급 현황 ▲과대·과밀학급 관련 주요 사례(경기도) ▲과대·과밀학급에 따른 문제점 ▲과대·과밀학급 적용 기준 개선 필요성 ▲교원 확충을 위한 중장기 대책을 논의했다.

한편 토론회 영상은 도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 경기도교육청TV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