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논산시, '화지마을 전문가육성 도시재생대학 수료식' 개최

NSP통신, 맹상렬 기자, 2021-11-29 16:26 KRD7
#논산시 #황명선 #화지마을 #전문가 #도시재생
NSP통신-▲논산시가 화지마을 전문가육성 도시재생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논산시)
▲논산시가 화지마을 전문가육성 도시재생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논산시)

(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지난 26일 ‘화지마을 도시재생뉴딜 주민역량강화교육’의 일환으로 ‘화지마을 전문가육성 도시재생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지난 9월 7일부터 11월 26일까지 총 12주에 걸쳐 진행된 ‘화지마을 전문가육성 도시재생대학’은 목재업사이클린, 마을정원디자인, 한방차소믈리에 등 3개 과정에 총 43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시는 이번 과정을 통해 목공, 정원, 한방차 분야의 전문가를 육성하고자 실습 위주로 수업을 진행했으며 마을정원디자인 과정과 한방차소믈리에 과정에서는 각각 관련 자격증도 취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G03-8236672469

수료식은 한 자리에 모인 수강생들이 수업과정 촬영영상이 담긴 영상을 함께 보며 그 간의 소감을 나누고 격려하는 시간으로 이뤄졌다.

수강생들은 “가볍게 생각하고 참여하게 됐는데 수업을 들으면서 목공에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됐다”, “주변 공원을 보고 어떻게 바꾸면 더 나은 공원이 될지 생각하게 된다”, “마을을 가꾸는데 적극 참여하고 싶다”며 자신에게 생긴 변화에 대해 전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가는 도시재생뉴딜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맹상렬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