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메타버스2 브레이브걸스 NFT 랜드마크 총 5개 지정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12-03 14:07 KRD7
#더퓨쳐컴퍼니 #메타버스2 #브레이브걸스NFT랜드마크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메타버스(metaverse) 기반 게임 ‘메타버스2’가 브레이브걸스 대체불가능토큰(NFT) 랜드마크 프로젝트를 업데이트했다.

운영사 더퓨쳐컴퍼니(대표 김현섭)에 따르면 브레이브걸스 NFT 랜드마크는 기존 랜드마크로 지정된 16개의 랜드마크 가운데 브레이브걸스 전 멤버의 랜드마크 1개, 멤버별 랜드마크 4개로 총 5개가 최근 지정됐다. 이는 지역별로 서울 3개, 뉴욕 2개의 랜드마크로 나뉜다.

앞서 메타버스2는 오픈 론칭부터 브레이브걸스를 홍보모델로 앞세우며 ‘서울과 뉴욕! 브레이브걸스 랜드마크’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G03-8236672469

공개된 랜드마크 가운데 어느 곳이 브레이브걸스 NFT 랜드마크로 정해질지 이목이 쏠리던 가운데 ▲롯데타워는 브레이브걸스 전체 멤버 ▲롯데월드 어드벤처·매직아일랜드는 유나 ▲종묘는 은지 ▲자유의 여신상은 민영 ▲타임스퀘어는 유정으로 지정됐다.

랜드마크는 타일별로 고유한 NFT 번호가 부여된다. 랜드마크에서 NFT가 채굴되는 개념이 아니며, 랜드마크 타일 하나가 고유한 NFT 가치를 갖는다. 메타버스2에서 화폐로 사용할 수 있는 메타토큰 또한 채굴할 수 있다.

이후 랜드마크는 3D 형태로 외부와 내부 모두 실제 공간과 같이 구현될 예정이다. 지정된 랜드마크의 타일은 소유자가 개별로 분산, 타일별로 NFT화를 진행한다. 이어 메타버스 안의 문화, 산업 활동에서 발생할 랜드마크의 광고수익, 관광 입장료, 공연 수익 등은 랜드마크를 소유하고 있는 타일 개수 비율로 분배가 이뤄질 예정이다.

메타버스2 운영 관계자는 “기술적 장벽에 부딪혀도 사용자의 입장에서 생각하면 답이 나온다고 생각하고 노력하려 한다”며 “서울뿐만 아니라 뉴욕까지 가보지 못한 곳을 가상현실(VR)을 접목한 기술로 현실감 넘치게 구현, 직접 여행하는 경험을 제공하는 등 유저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