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미툰앤노벨 자유연재 웹소설 플랫폼 ‘미노벨’ 정식오픈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12-06 12:10 KRD7
#미투젠(950190) #미툰앤노벨 #자유연재웹소설플랫폼 #미노벨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미투젠의 자회사 미툰앤노벨이 오픈형 웹소설 플랫폼 미노벨을 정식 오픈했다.

기존 웹툰 중심의 플랫폼 미툰에 이어 오픈형 웹소설 플랫폼 미노벨을 확보해 내부 소설 IP를 활용, 웹툰 스튜디오와의 협업으로 웹툰 및 웹소설 플랫폼의 경쟁력과 자체 IP를 추가로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미노벨은 누구나 자유롭게 작품을 감상하고, 작가가 되어 웹소설을 집필할 수 있는 자유연재 웹소설 플랫폼이다.

G03-8236672469

미툰앤노벨은 미노벨 플랫폼을 발판으로 글로벌 진출에도 속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이외 미노벨은 작가에게도 조건없이 간편 작가등록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독자들의 반응과 인기도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마련했다.

여기에 미노벨로 확보한 작품들 중 우수한 작품들은 미툰 플랫폼을 통해 웹툰으로 직접 제작하고 나아가 OTT용 웹드라마 및 영화 제작 가능성도 보여진다.

미노벨은 향후 미투온 그룹의 미버스(MEVerse: ME2ON Metaverse Token)(가칭)를 활용할 수 있는 코인 시스템이 연동 가능하도록 토대를 마련해 웹툰 및 웹소설 결제, 저작권보호, 작가보상 등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미툰앤노벨 정현준 대표는 “미노벨 정식 오픈을 통해 신진 작가 양성에 힘쓰고, 독자들에게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작품들을 제공하는 대표 웹소설 플랫폼으로 자리잡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