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테크노파크, 경북 청년CEO 심화·육성과 재도약사업 수료식 가져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1-12-14 14:02 KRD7 R0
#경북테크노파크 #청년CEO #경상북도

메타버스 수료식 동시 진행으로 눈길

NSP통신
fullscreen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 경북청년창업지원센터(이하 청년센터)가 지난 9일부터 2일간 ‘경북 청년CEO 심화·육성사업’과 ‘경북 청년CEO 재도약사업’의 통합 수료식을 경주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4월 위 지원사업에 선정된 청년CEO들을 대상으로 교육 과정 수료를 축하하고 청년센터에서 활동하고 있는 홍보 서포터즈의 성과를 공유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특별히 오프라인으로 참석하지 못하는 창업자를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수료식이 동시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G03-8236672469

‘경북 청년CEO 심화·육성사업’은 경북의 청년 창업자와 예비 청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유망기술·제품을 보유한 창업자를 선발해 8개월간 집중적인 성장지원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원사업에 선정된 청년CEO에게는 창업활동비 1200만원 지원뿐만 아니라 창업자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 등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수행 기회가 주어진다.

청년센터는 2010년 개소 후 지금까지 600명 이상의 청년CEO를 양성했으며, 폐업 후 재도전을 준비하는 청년CEO를 대상으로 재도약 기회를 제공하는 재기 지원사업에도 힘쓰고 있다.

2021년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는 AR(증강현실) 기반의 컬러링북을 개발하는 ㈜유리(대표 이지용)가 있다.

이지용 대표는 “코로나19 여파로 회사가 존폐 위기에 직면해 있을 때 가뭄의 단비처럼 사업에 선정된 덕분에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다. 다양한 창업교육과 맞춤형 사업화 지원을 통해 제품을 업그레이드하는데 큰 도움임 됐다. 이번 지원을 발판삼아 내년에는 에듀테크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다”며 수료 소감을 밝혔다.

하인성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청년 창업기업들이 겪은 피해와 고통은 헤아리기 힘든 상황이나, 2022년에는 코로나19가 종식되어 모두 더 큰 도약을 이룰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견인할 수 있는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청년 기업을 발굴해 혁신을 통해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집중지원하겠다”라는 계획을 밝혔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