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한은행, 사이버지점 스마트예금·외환 센터 오픈…거래·상담 등 원스톱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2-12-11 11:44 KRD7
#신한은행 #사이버지점 #스마트예금

[서울=NSP통신] 이광용 기자 = 신한은행(은행장 서진원)은 이용자들이 스마트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예금 및 외환거래 서비스를 혁신적으로 구축한 ‘스마트 예금센터’와 ‘스마트 외환센터’를 오픈했다 11일 밝혔다.

이번 오픈한 스마트 예금·외환센터는 영업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바탕으로 단순 거래는 물론 검색 및 전문적인 상담까지 온라인 홈페이지상에서 이용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신한은행은 지난 2월 오픈한 ‘스마트 펀드센터’와 ’스마트론 센터’를 포함 펀드, 대출, 예금, 외환 등 영업점에서 발생하는 거의 모든 업무가 가능한 사이버 브랜치를 성공적으로 구축하게 됐다.

G03-8236672469

스마트 예금센터는 이용자들의 거래 패턴을 분석해 가장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맞춤 최고금리 설계’ 기능을 도입했다. 또한, 입출금 통장에 남아 있는 잔액을 모두 매월 지정한 날짜에 고금리 계좌로 이체해주는 ‘잔액 스윙서비스’도 제공한다.

특히, 직원과 이용자가 화면을 공유하며 온라인 원격거래를 통해 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예금센터 전문상담서비스와 주거래 통장의 수입과 지출, 저축내역을 상세하게 분석해 제공하는 ‘마이 머니리포트’ 기능도 신설했다.

스마트 외환센터는 다양한 환율우대 서비스 제도를 도입해 이용자들이 인터넷상에서 받을 수 있는 환율우대 폭을 최대 90%까지 운용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통화를 환전하려는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기타통화 환전서비스’도 도입했다.

이번 서비스로 ‘기타통화 환전서비스’를 미리 예약한 이용자들은 5영업일 뒤 직접 선택한 영업점에서 달러나 유로, 엔화 이외에도 러시아 루블, 노르웨이 크로네, 멕시코 페소 등 일반 은행 영업점에서 보유하고 있지 않아 구하기 힘든 통화를 수령할 수 있게 된다.

이 밖에도 이용자들이 미리 지정한 거래환율에 자동으로 송금이나 환전을 해주는 ‘지정환율 외화거래 서비스’, 과거 1년간 송금한 횟수에 비례해 환율 우대를 최대 70%까지 받을 수 있는 ‘3.6.9우대서비스’도 제공한다.

특히, 송금을 신청한 이용자들을 위해 송금한 외화가 현재 어떤 상태인지 확인할 수 있는 ‘Where's My Money?’ 서비스를 출시, 기존 송금 신청자들의 불편함을 크게 해소했다.

이광용 NSP통신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NSPAD]LG그룹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G01-7888933544
N06
[NSPAD]한국부동산원
[NSPAD]KB금융지주
[NSPAD]SBI저축은행
[NSPAD]종근당
[NSPAD]하나금융
[NSPAD]CJ프레시웨이
[NSPAD]국민카드
[NSPAD]HD현대
[NSPAD]우리은행
[NSPAD]위메이드
[NSPAD]신한은행
[NSPAD]컴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