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화장품화공계열 재학생들의 연구 논문이 미용분야 KCI 등재학술지인 ‘대한미용학회지’에 게재됐다고 21일 밝혔다.
영남이공대학교 화장품화공계열 2학년에 재학중인 임양호(만23세), 이윤주(만24세), 심정현(만21세), 김윤우(만23세) 씨는 ‘손 소독용 식물추출물 함유 조성물과 항균 스프레이 응용’ 논문을 미용분야 KCI 등재지인 `대한미용학회’에 발표했다.
재학생들의 ‘손 소독용 식물추출물 함유 조성물과 항균 스프레이 응용’ 논문은 2021년 12월 20일 발행되는 17권 4호에 게재됐다.
대한미용학회지는 1년에 4번 발간되는 학술지로 피부, 헤어, 메이크업, 네일, 향장, 건강미용, 미용과학, 등 미용의 모든 분야를 포함하는 저널이다.
임양호, 이윤주, 심정현, 김윤우 씨는 다수의 특허출원과 교내외 경진대회에 수상이력을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인재로, 코로나19 상황에서 영남이공대학교 창의융합형공학인재양성지원사업의 지원으로 손 소독용 식물추출물 함유 조성물과 항균 스프레이 응용 연구를 약 1년간 진행한 끝에 최종 논문을 발표했다.
연구에 함께 참여한 영남이공대학교 화장품화공계열 이종민 교수는 “산업체 현장에서 요구하는 최신 기술에 대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대학 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뜻깊은 결과를 낼 수 있었다”며 “우리 대학의 고숙련 전문 인력 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앞으로도 다양한 연구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학생들과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화장품화공계열은 2022년 입학전형부터 전공을 화학공학, 화장품산업, 바이오제약 전공으로 개편해 석유화학, 정밀화학, 화장품산업 분야뿐만 아니라 미래 사회 유망 직업인 바이오 관련 취업 진출 분야를 확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