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2022신년사

진옥동 신한은행장 “오프라인 채널 혁신…소상공인 아낌없이 지원”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1-02 17:16 KRD7
#신한지주(055550) #신한은행 #오프라인영업점 #애자일조직 #빅테크
NSP통신-진옥동 신한은행장. (신한은행)
진옥동 신한은행장. (신한은행)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진옥동 신한은행장은 2022년 신년사에서 “오프라인 영업점은 테크기업과 명확히 차별화되는 우리 고유의 플랫폼”이라며 “오프라인 채널 혁신에 더욱 심혈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진 행장은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플랫폼’으로 거듭나야 함을 강조하며 “창구체계 혁신을 통해 고객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고 새롭게 시작한 SRM 제도를 성공적으로 정착시켜 신한을 택한 모든 분께 전문적인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그는 “업의 경계를 넘는 횡적 혁신으로 기회의 장을 넓혀야 한다”며 “제휴를 통한 서로 다른 영역의 데이터 연결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현재 신한은행은 배달 플랫폼 ‘땡겨요’를 통해 라이더, 소상공인, 소비자 등의 데이터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G03-8236672469

또 진 행장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에도 지혜를 모아야 한다”며 “가장 큰 타격을 입은 중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 대한 깊은 공감으로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그는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하는 애자일 조직체계와 OKR 인사제도는 조직의 유연성을 높여 구성원의 자율과 창의로 이어질 것”이라며 “오랜 관행을 바꾸는 일인 만큼 일상에 자리 잡기까지 어려움에 직면할 수도 있어 직원들과 긴밀히 소통하며 제도와 시스템을 안착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