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평택해경, 임인년 새해 반부패 청렴 경영 선언식 온라인 개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1-03 13:48 KRD8
#평택해양경찰서 #반부패청렴경영선언식 #비대면온라인 #청렴선언서 #박경순서장

온라인 청렴 선언서 낭독 등 진행…깨끗한 공직 문화 조성 다짐

NSP통신-3일 박경순 평택해양경찰서장이 청렴 선언문에 서명하고, 청렴한 해양경찰을 만들겠다는 다짐을 하고 있다. (평택해양경찰서)
3일 박경순 평택해양경찰서장이 청렴 선언문에 서명하고, 청렴한 해양경찰을 만들겠다는 다짐을 하고 있다. (평택해양경찰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평택해양경찰서(서장 박경순)가 임인년 새해 첫 회의에서 2022년 반부패 청렴 경영 선언식을 온라인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정봉훈 해양경찰청장 주관해 이날 선언식을 통해 해양경찰은 공정한 업무 수행을 저해하는 각종 청탁과 혈연, 지연, 학연을 배제하는 등 반부패 윤리 경영의 의지 표명과 함께 내부적으로 청렴한 조직 문화 정착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선언식은 해양경찰청을 비롯 소속 지방청과 해양경찰서간 온라인 청렴 선언서 낭독 및 각 소속 기관장 서명으로 진행됐다.

G03-8236672469

특히 선언문을 대형과 소형으로 나눠 대형은 민원인과 소속 직원이 쉽게 볼 수 있는 장소에 부착하고 소형 선언문은 소속 기관장 직무실 책상에 비치하도록 해 항상 청렴 의지를 다질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선언서 주요 내용은 ▲법과 원칙에 따른 투명한 기관 운영, 해양경찰 청렴 문화 선도 ▲깨끗한 공직 풍토 조성에 솔선수범해 직원들의 청렴 의식 제고 ▲공정한 업무 수행을 저해하는 각종 청탁과 혈연, 학연, 지연 배제 ▲직원 인권 보호 및 직장 내 성희롱, 괴롭힘, 갑질 근절을 위해 노력 등이다.

정봉훈 해양경찰청장은 선언식에서 “해양경찰은 법 집행 기관으로 사회 각 분야의 범죄 행위와 관련된 부패, 부조리를 감시하는 역할 등을 수행해야 하기 때문에 청렴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는 기관”이라며 “부패 요인 사전 차단을 위한 제도 개선 노력, 부패행위자 징계 처분 등 특화된 제재 실효성 제고, 부패 및 공익 신고 활성화, 신고자 보호 강화 등을 적극 실천하는 청렴한 기관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