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용인소방서, 주방용 소화기 비치 집중 홍보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1-14 14:34 KRD7
#용인소방서 #주방용소화기사용당부 #화재예방 #홍보 #임국빈서장

화재 및 인명, 재산피해 예방 등 일환

NSP통신-용인소방서가 시민들이 쉽게 볼 수 있도록 주방용 소화기에 관한 정보를 송출하며 집중 홍보하고 있다. (용인소방서)
용인소방서가 시민들이 쉽게 볼 수 있도록 주방용 소화기에 관한 정보를 송출하며 집중 홍보하고 있다. (용인소방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소방서(서장 임국빈)는 13일 주방화재로 인한 인명 및 재산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주방용 소화기(K급)를 비치를 집중 홍보했다.

모든 주방에서 사용하는 식용유는 끓는점이 발화점(불이붙는 온도)보다 높아서 일반 분말 소화기라 불리는 A급 소화기로 표면의 불꽃을 제거해도 다시 불이 붙을 가능성이 높다.

주방용 소화기(K급)는 일반 분말소화기와 다르게 기름 표면에 비누와 같은 유막 층을 형성해 화염을 차단하고 식용유 자체의 온도는 빠르게 낮춰 화재 진압과 동시에 재발화를 막는 역할을 한다.

G03-8236672469

2017년부터 개정된 ‘소화기구 및 자동소화장치의 화재안전기준(KFSC 101)’에 따라 교육연구시설, 노유자시설, 업무시설, 의료시설, 교정시설, 군사시설, 다중이용업소, 음식점, 호텔, 기숙사, 공장, 장례식장의 주방에 1개 이상의 주방용 소화기를 비치해야 한다.

이에 용인소방서는 관내 다중이용시설과 협의해 시민들이 쉽게 볼 수 있는 전광판에 주방용 소화기에 관한 정보를 송출하며 집중 홍보하고 있다.

임국빈 서장은 “식용유를 많이 사용하는 주방 화재는 급격하게 연소확대가 돼 대형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라며 “작지만 성능이 뛰어난 주방용 소화기를 비치해 크고 작은 재난을 예방하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