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스코강판, 친환경 제품 판매 확대에 주력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2-01-18 16:52 KRD7
#포스코강판(058430) #친환경제품 #판매확대

기존 철강재 장점인 재활용성에 탄소, 유해물질 저감 기능 더해

NSP통신-포스코강판의 제품이 적용된 세종시 친환경 제로에너지 주택단지 (포스코강판)
포스코강판의 제품이 적용된 세종시 친환경 제로에너지 주택단지 (포스코강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포스코강판(058430)은 올해 자사의 친환경 제품군에 대한 판매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다.

포스코강판은 포스코그룹의 철강 계열 그룹사로 도금강판과 컬러강판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이러한 제품들은 주로 건설, 가전, 자동차 산업에 소재로 사용되고 있다.

이러한 포스코강판의 제품 중 탄소 저감, 유해물질 발생 억제, 뛰어난 내구성으로 사용 기간 연장 등 친환경적 특징을 지닌 제품들이 10여종 이상 판매되고 있다.

G03-8236672469

도금강판은 내부식성과 내구성이 향상된 제품들을 기반으로 한다. 고객사들이 이 제품을 이용하는 경우, 사용연한이 증가하기 때문에 환경보호에 효과가 있다는 것이다.

포스코강판의 맥코스타(MACOSTA)를 비롯한 알루미늄 도금 제품들이 이에 해당한다.

더불어 컬러강판의 경우, 포스코강판은 작년에 통합 브랜드인 인피넬리(INFINeLI)를 론칭하고 친환경성과 지속가능의 가치를 주요 브랜드 컨셉으로 정한 바 있다.

인피넬리의 제품에는 세균 증식을 억제하는 항균컬러강판을 비롯해 화재 시 유해 가스 배출이 적은 불연강판, 목재나 석재를 대체하기에 벌목이나 채굴 등 환경파괴 요소가 적은 프린트 강판 등 환경 유해영향 저감 제품들과 함께 태양광 반사판용 컬러강판, 탄소 저감형 가전용 컬러강판 등의 친환경 제품군들을 보유하고 있다.

포스코강판은 이러한 제품들이 전세계적으로 부상하고 있는 친환경, ESG의 지속가능한 가치에 부합하는 것으로 판단, 이를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판매량을 극대화 시킨다는 계획이다.

포스코강판 관계자는 “최근 국내외 주요 고객사들이 제품을 구매할 때 친환경성을 강조하는 경향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며 “이러한 분위기를 감안해 당사의 친환경 제품군을 선정하여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알리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강판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서스틴베스트 등 국내 주요 ESG 평가기관들로부터 각각 A, AA 등급을 받아 동종업계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바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경영체계를 고도화해 선도적인 위치를 점한다는 계획이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