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수력원자력, 연료전지 주기기 운전·정비 역량 확보 추진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22-01-20 13:56 KRD7
#경주시 #한수원 #연료전지 주기기 운전 정비 역량 확보

한수원·두산퓨얼셀,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한수원과 두산퓨얼셀이 20일 서울 다산타워에서 연료전지 운전·정비 역량 강화 및 사업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왼쪽 정형락 두산퓨얼셀사장, 오른쪽 정재훈 한수원 사장) (한수원)
한수원과 두산퓨얼셀이 20일 서울 다산타워에서 연료전지 운전·정비 역량 강화 및 사업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왼쪽 정형락 두산퓨얼셀사장, 오른쪽 정재훈 한수원 사장) (한수원)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이 인산형연료전지 주기기 운전·정비 역량 확보에 나선다.

한수원과 두산퓨얼셀은 20일 서울 다산타워에서 연료전지 운전·정비 역량 강화 및 사업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술이전 로드맵을 수립하고 연료전지 운전,정비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연료전지 운영 전문 인력 양성에 나서기로 했다.

G03-8236672469

한수원은 현재 총 150MW 규모의 연료전지 발전소를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대 연료전지 사업자다. 현재까지는 주기기 제작사에서 주기기 운전·정비를 수행해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수원이 연료전지 주기기 운전정비 역량을 갖추게 되면 연료전지 발전사업자 최초로 연료전지 사업 전주기에 걸친 사업역량을 확보하게 된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한수원은 주기기 운전,정비 역량을 확보해 연료전지사업 경쟁력을 높일 것이다"며"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협약을 계기로 두 회사는 해외 연료전지 사업 개발을 비롯한 수소 관련 사업 개발에도 적극 협력해나가기로 했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