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G전자, KBIS 2022 참가…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등 빌트인 가전 선보여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2-09 14:24 KRD7
#LG전자(066570) #KBIS2022 #시그니처키친스위트 #빌트인가전
NSP통신- (LG전자)
(LG전자)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LG전자(066570)가 美 주방·욕실 전시회인 KBIS(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2022에서 초(超)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를 앞세워 빌트인 가전을 선보인다.

KBIS는 미국주방욕실협회(NKBA; National Kitchen and Bath Association)가 주관하는 전시회로 올해는 美 플로리다州 올랜도에서 현지시간 8일부터 10일까지 열린다.

LG전자는 1003제곱미터(m2) 규모의 부스를 마련해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LG 스튜디오(LG STUDIO)와 같은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과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LG ThinQ)’ 등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인다.

G03-8236672469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요리에 충실하다(True to Food)’라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브랜드 철학을 담은 48인치 빌트인 프렌치도어 냉장고를 처음 공개했다.

신제품은 상단에 냉장칸을 배치하고 하단의 냉동칸을 4개의 서랍으로 구성해 6개 도어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하단의 냉동칸 중 한 칸은 제빙 서랍이 있는데, 고객은 고급스러운 원형(圓形) 얼음인 크래프트 아이스(Craft Ice)를 모두 만들 수도 있다. 또 하나의 서랍은 냉장, 냉동은 물론 육류 및 생선, 음료, 와인 보관 등 5가지 모드를 원하는 대로 설정해 다양한 식품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다.

프렌치도어 냉장고는 홈파티 문화가 정착된 북미시장에서 특히 인기가 많다. 상단 냉장실은 내부에 세로 칸막이가 없어 여러 가지 음식을 담는 플래터(Platter)와 같은 큰 접시나 수박, 칠면조 등 부피가 큰 음식물을 넣기 편리하다.

LG전자는 신제품에 프렌치도어의 장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냉동칸 서랍을 4개로 늘려 고객이 용도에 맞춰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해 고객가치를 높였다.

이외 LG전자는 ▲가스레인지, 인덕션, 수비드 조리 기능을 모두 갖춘 48인치 프로레인지(Prorange)와 36인치 레인지탑(Rangetop) ▲아일랜드 식탁이나 조리대 아래에 서랍형으로 설치하는 언더카운터(Undercounter) 컨버터블 냉장고와 와인셀러 등 차별화된 빌트인 제품을 전시한다.

LG전자는 주방가전뿐 아니라 의류관리기의 대명사 스타일러, 원바디 세탁건조기 워시타워를 더해 주방과 세탁실의 일체감을 더한 LG 스튜디오 전시 공간도 마련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최근 출시한 ‘UP가전’을 미국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UP가전은 고객이 가전제품을 구매한 후에도 업그레이드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새롭고 나에게 더 맞는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LG전자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서비스인 ‘씽큐 케어(ThinQ Care)’도 공개했다. 이 서비스는 LG 씽큐 앱을 활용해 고객이 최소한의 노력으로 제품을 최적의 상태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제품의 작동상태를 분석하고 예상되는 고장을 씽큐 앱을 통해 고객에게 알려준다. 또 각 고객마다 전담 서비스 담당자를 배정해 제품 등록, 문의 응대, 제품 관리를 위한 방문 예약 등을 도와주는 컨시어지(concierge) 서비스를 제공한다.

LG전자는 스마트폰에서 각 가정에서 쓰는 에너지의 생산, 사용, 저장 현황을 실시간으로 관리하는 ‘LG 홈에너지솔루션’도 선보인다. 고객은 이 시스템을 활용해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전기료를 줄일 수 있고 탄소배출을 줄여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다.

LG전자 북미지역대표 겸 미국법인장 윤태봉 부사장은 “혁신적인 고객경험과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중심으로 글로벌 빌트인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