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G전자, 서울옥션블루와 협력…LG 올레드 TV 앞세워 NFT 미술 시장 개척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3-16 16:45 KRD7
#LG전자(066570) #서울옥션블루 #LG올레드TV #NFT미술시장
NSP통신- (LG전자)
(LG전자)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LG전자(066570)가 자발광(自發光, Self-Lit) 올레드 TV의 강점을 앞세워 예술 분야와 협업을 확대하고 있다.

LG전자는 미술품 경매회사 서울옥션의 자회사인 서울옥션블루와 협업해 NFT(대체불가토큰, Non-Fungible Token) 예술 작품 분야 콘텐츠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NFT는 블록체인을 활용해 콘텐츠에 고유한 인식값을 매기는 기술이다.

G03-8236672469

양사는 LG 올레드 TV를 앞세워 NFT 미술 분야의 신시장을 개척해 나갈 계획이다.

먼저 한국 추상미술의 거장 故 김환기 화백의 대표작인 우주(Universe, 05-Ⅳ-71 #200)의 NFT 작품이 이달 22일 첫 경매에 들어간다.

서울옥션블루는 작품을 낙찰받는 고객이 작품을 가장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LG 올레드 에보(OLED evo, 모델명: 65G1)에 작품을 담아 제공한다. 경매 시작가는 2억 5000만원이다.

양사는 경매에 앞서 사전행사로 16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서울 용산구 보광동에 위치한 가나아트 보광에서 ‘서울옥션블루 XXBLUE × LG OLED NFT 전시’도 개최한다.

양사는 NFT 콘텐츠/서비스 생태계 구축에도 협력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양사 협업이 고화질 TV로 예술 작품을 감상하는 올레드 갤러리(OLED Gallery) 서비스와의 시너지도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전자는 자발광(自發光, Self-Lit) 올레드의 강점을 알리기 위해 예술 분야와의 협업을 확대하는 올레드 아트 프로젝트(OLED Art Project)를 적극 확대하고 있다.

LG전자 박형세 HE사업본부장은 “올레드는 예술 작품이 표현하는 다채로운 색채와 섬세한 표현을 있는 그대로 보여줄 수 있는 최적의 TV”라며 “올레드 아트 프로젝트를 통해 LG 올레드 TV만의 차원이 다른 아우라(Aura)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