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우리카드, 부천시·데이터얼라이언스와 시티패스 활성화 협력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3-17 16:38 KRD7
#우리금융지주(316140) #우리카드 #마이데이터 #시티패스 #데이터얼라이언스
NSP통신-17일 경기도 부천시청에서 진행된 스마트 시티 서비스 및 마이데이터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왼쪽부터 이광범 데이터얼라이언스 대표, 장덕천 부천시장, 김정기 우리카드 김정기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우리카드)
17일 경기도 부천시청에서 진행된 스마트 시티 서비스 및 마이데이터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왼쪽부터 이광범 데이터얼라이언스 대표, 장덕천 부천시장, 김정기 우리카드 김정기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우리카드)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우리카드는 스마트 시티패스 서비스와 마이데이터 사업 활성화를 위해 부천시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우리카드 회원인 부천시민의 편의성이 높아질 전망이다. ‘우리WON카드’ 앱(App)을 통해 알뜰교통 출도착 설정, 공유 모빌리티(킼보드·자전거·자동차·주차장) 등 시티패스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카드 꿀머니(포인트)를 시티패스 마일리지로 전환할 수도 있다. 시티패스 앱에 우리카드를 간편등록 후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서로 다른 영역의 부천시 공공 마이데이터와 우리카드 금융 마이데이터를 결합해 고객가치중심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 계획이며 탄소중립을 위한 지자체 정책 수립 및 실행 지원을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도 실천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우리카드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3사가 긴밀한 협력을 통해 동반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콘텐츠 개발 및 마이데이터 연계 등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다양한 협력 모델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