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K바이오팜, 전 사업영역 실적 전년比 2배 달성 제시…“회사 펀더멘탈 변함없어, 주가 따라올 것”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3-24 12:34 KRD2
#SK바이오팜(326030) #사업영역실적 #펀더멘탈 #주가

세노바메이트, 매출 1600억원 이상 목표…글로벌 시장 확대 및 인지도 향상 기대

NSP통신- (온라인 기자간담회 캡처)
(온라인 기자간담회 캡처)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SK바이오팜(대표 조정우)이 오늘(24일) 온라인 기자 간담회를 열고 올해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SK바이오팜은 ▲세노바메이트 미국 매출 신장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 ▲제품 출시 및 도입 가속화 ▲외부 유망기업과의 협력 확대 등 전 사업영역 실적을 전년대비 2배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SK바이오팜은 올해 세노바메이트 매출 1600억원 이상, 뇌전증 신약 인지도 1위 달성을 목표하고 있다. 강점인 ‘발작완전소실율’을 바탕으로 질환 인식 및 치료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온라인·케이블TV 광고 확대, 대면 영업·마케팅 강화 등 전방위 활동에 나선다.

G03-8236672469

더불어 SK바이오팜 조정우 사장은 신약개발 및 경쟁력 확보 글로벌 제약사들의 흐름에 맞춰 “인수합병 계획이 있다”며 “조만간 말씀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세노바메이트의 글로벌 시장 확대도 계속된다. 남미 등으로 기술수출을 추진하고, 파트너사 안젤리니파마를 통해 프랑스·이탈리아·스위스·스페인 등 유럽 주요국에 출시될 예정이다. 홍콩에는 NDA를 제출했으며, 캐나다는 연내 제출할 계획이다. 한국·중국·일본은 2025년 출시 목표로 임상 3상에 속도를 내고 있다.

SK바이오팜은 차세대 혁신 신약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레녹스-가스토 증후군 치료제 ‘카리스바메이트’는 임상 3상에 돌입했으며, 표적 항암제 SKL27969는 임상 1상, 차세대 뇌전증 신약 SKL24741 및 조현병 신약 SKL20540은 임상 2상을 앞두고 있다.

나아가 SK바이오팜은 예방·진단·치료까지 전주기를 아우르는 헬스케어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뇌전증 예측·감지 디바이스 임상을 본격화하고, 단백질 분해·miRNA 등 혁신 기술 접목과 더불어 글로벌 바이오 펀드 투자, 해외 유망 디지털 치료제 벤처와의 전략적 관계 구축도 적극 추진 중이다.

한편 조 사장은 기업공개 후 주가 하락에 대해 “최근 매크로 악재로 인해 주식 변동성이 크지만 회사의 펀더멘탈에는 변함이 없다”며 “추가 제품 자체 제작 및 판매, 유망제품 도입하는 등의 전략도 변화가 없고 이 전략에 맞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 “올해는 세노바메이트 미국 매출을 비롯해 글로벌 시장 확대 등 사업 영역이 2배로 성장할 것”이라며 “성과를 거두는 대로 주가는 자연스럽게 따라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