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주간경륜

지금 벨로드롬은 ‘새로운 바람과 흐름에도 변화가’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2-03-28 15:17 KRD7
#주간경륜 #벨로드롬 #임채빈 #수성팀 #대구팀
NSP통신-광명스피돔에서 선수들이 결승선을 향해 질주하고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광명스피돔에서 선수들이 결승선을 향해 질주하고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벨로드롬에 공백기 가졌던 선수들이 대거 등장했지만 훈련량 부족과 떨어진 경기감각에 기존 경기를 펼치던 선수들에게 압도당하는 모습을 보여 왔다.

특히 기존 경기를 펼치던 선수들이 팀 위주로 강세를 보였던 것이 비해 공백기가 있던 선수들의 팀 성적은 곤두박질치고 있었다.

하지만 최근 날씨가 풀리며 동계훈련에 박차를 가했던 선수들의 몸 상태가 점차 올라와 벨로드롬에 새로운 바람이 불어오고 조금씩 흐름에 변화가 생기고 있다.

G03-8236672469

◆최강팀 수성팀 vs 대구팀

경륜 최강자 임채빈이 속한 수성팀은 전국 최고의 훈련지로 평가된다. 이에 비해 임진섭 만이 특선급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대구팀은 상대적으로 선수층이 빈약하나 정신적 지주 박성근을 필두로 신진세력들이 기세를 올리고 있다.

특히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이는 전준영이 눈에 띈다. 올해 전준영이 꺾어낸 강자들의 면모를 보면 앞으로의 경주가 더욱 기대된다.

지난달 25일 창원에서 강급자 김영섭을 선행으로 따돌리며 자신감을 붙였고 그 이후에는 정상민, 박민오 등 내로라하는 우수급 강자들을 연거푸 꺾은 바 있다.

향후 팀 동료들의 합류와 자신의 단점으로 여겨지는 승부 타이밍만 보완해낸다면 충분히 우수급 강자로 우뚝 설 수 있는 기대주로 평가된다.

여기에 박윤하, 윤여범, 이규백 등 까지 가세해준다면 대구팀의 봄바람은 경륜 판도에 신선함을 전해줄 수 있겠다.

◆금정팀 vs 부산팀

특선급에서 잘나가고 있는 김희준을 보유한 금정팀에 비해 부산팀은 특선급 선수하나 없는 변방으로 내몰렸었다. 하지만 최근 우수급에서는 얘기가 달라진다. 올해 첫 경주부터 우승을 차지하며 심상치 않은 모습을 보였던 장우준이 부산팀에 봄바람을 불어넣어주고 있다.

최근 결승전에서 두 번 모두 입상권에 이름 올리며 향후 특선급 진출이라는 목표를 향해 거침없는 질주를 보이고 있다.

특히 3월 6일 부산 결승전에서 강급자인 김성현의 아성을 무너뜨리고 당당히 우승을 차지했다.

데뷔 후 가장 좋은 컨디션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차근차근 기량을 발전시켜 나간다면 팀 내 첫 번째로 특선급 진출을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여기에 노련한 조성래의 회복도 희소식이다. 아직까진 정상 궤도에 오르진 못했지만 특유의 노련미로 우수급 강자로 굴림하고 있다. 부산팀에 새로운 피가 수혈된다면 경남권의 대표팀으로 우뚝 설 수 있겠다.

◆수도권은 춘추전국시대

가장 많은 훈련지가 있는 수도권은 정종진의 김포팀과 정하늘의 동서울팀으로 정리가 되는 모양새였다. 하지만 최근 계양팀, 부천팀, 인천팀 등이 왕좌에 도전장을 내민 형국이다.

특선급은 아직까지 김포팀과 동서울팀에 견주긴 어렵겠지만 우수급과 선발급에선 그야말로 춘추전국시대를 방불케 하고 있다.

계양팀엔 26기 수석 정현수를 필두로 이재림, 박지웅의 최근 성장세가 눈에 띈다. 그 외 부천팀엔 박지영, 정동완이 인천팀은 고요한, 최창훈 등이 예전의 기량을 회복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이들을 앞으로 주목해서 지켜볼 필요가 있겠다.

명품경륜 승부사 김순규 기자는 “올해 화두는 기존 선수들과 복귀한 선수들 간의 대결이다. 그동안은 기존선수들의 훈련량과 경기감각으로 복귀한 선수들을 완벽히 제압하는 모습이었다”며 “하지만 최근 날씨가 풀리면서 다시 훈련에 매진하고 있는 선수들의 몸 상태가 회복되고 있고 성적이 좋아지면서 덩달아 자신감까지 붙어가는 모습이다. 따라서 4월부터는 본격적인 이들의 대결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성적이 좋아지는 데는 다 이유가 있기 때문에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는 선수들을 주목해서 볼 필요가 있겠다”며 “특히 자력이 되는 선수들은 그만큼 훈련량과 몸 상태가 뒷받침되고 있다는 증거이기에 반드시 이점을 체크해야겠다”고 조언했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