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JTBC스튜디오, SLL로 사명 바꿔 새 출발

NSP통신, 유지민 기자, 2022-03-31 15:59 KRD7
#JTBC스튜디오 #사명변경 #SLL
NSP통신-▲SLL로고
▲SLL로고

(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JTBC스튜디오가 ‘SLL’(에스엘엘)로 사명을 바꿔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

JTBC스튜디오는 31일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사명 변경 안건을 의결했다.

SLL은 Studio LuluLala(스튜디오룰루랄라)의 약어로 전 세계인의 일상에 ‘룰루랄라’의 순간을 더해줄 콘텐트를 만들겠다는 의미와 더불어 전세계 콘텐트 시장 전반을 아우르는 사업자로 성장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G03-8236672469

JTBC스튜디오는 이번 사명 변경으로 다양한 장르와 플랫폼을 넘나들며 세계 최고 수준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가 되기 위한 첫 걸음을 내딛게 됐다.

SLL은 BA엔터테인먼트, 드라마하우스, 스튜디오버드, 스튜디오슬램, 스튜디오피닉스, 앤솔로지스튜디오, 콘텐츠지음, 클라이맥스스튜디오, 퍼펙트스톰필름, 프로덕션H 등 국내 유수의 드라마, 영화, 예능 제작사를 보유하고 있어 한국 최고 수준의 콘텐트 제작 역량을 자랑한다.

또한 넷플릭스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을 제작한 필름몬스터를 계열사로 두고 있으며, 하우픽쳐스, nPio, 베티앤크리에이터스 등 다수의 크리에이터들과 파트너십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주주인 CJ ENM 및 네이버와 함께 넘버원 K-콘텐트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경문 SLL 대표는 “사명 변경에는 드라마, 영화, 예능, 디지털, CG/VFX, 음악, 매니지먼트, MD 등 스튜디오 사업 영역을 전방위적으로 확장하여 글로벌 콘텐트 리더로 한층 도약하겠다는 뜻이 담겨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속에서 전 세계 시청자를 사로잡는 최고의 프리미엄 콘텐트 제작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