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산대, 취업연계형 특성화과정 최우수 A등급 선정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2-04-15 13:22 KRD7
#군산대 #산학협력단 #ICT #게임 #메타버스
NSP통신-군산대학교 전경
군산대학교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 산하 ICT특성화취업연계형사업단이 전북도가 실시한 ‘취업연계형 특성화과정 2021년도 최종 및 2022년 신규과정 선정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A등급에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도내 4개 대학 8개 분야 15개 과정을 대상으로 평가가 이뤄졌다.

ICT특성화취업연계형사업단은 기업과 대학 간의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결하고 기업에 필요한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전라북도가 지원하고 전북테크노파크에서 운영하고 있는 지역특성화산업 전문인력양성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G03-8236672469

특히 군산대 ICT특성화취업연계형사업단은 2014년부터 전문인력양성 사업에 참여해 기업과 대학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면서, 산학협력의 우수한 모델로 인정받고 있다.

본 사업단은 군산대 공과대학 IT융합통신공학전공(전공주임 강규창 교수)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선발된 3·4학년 학생들은 4차산업혁명시대를 주도하는 핵심기술인 ▲ICT융합기술 및 SW/HW 기술 ▲게임, 컨텐츠, AR/VR, 메타버스, NFT 기술분야 ▲AI, Big Data, Cloud, 데이터 분석, 보안기술 ▲통신응용, 차세대 이동통신기술 및 GIS ▲Network 관리·유지기술 ▲임베디드 시스템, 전기차, 자율차, 스마트 팜, 대체에너지 및 기타 ICT 기반 응용기술 등과 관련된 실무형 교육을 받으며 필드에서 원하는 업무 역량을 기르고 있다.

사업단은 학기 및 방학 동안 현장실습을 통해 참여 학생들이 실무 적응력을 배양할 기회를 제공하고, 개인 맞춤형 커리어 관리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외부 전문가를 활용한 실무교육 진행, 1인 1자격증 취득을 위한 자격증 교육/취득비 지원, C++, Java, Spring Framework, Web 개발, UNIX, Python 등 프로그래밍 심화교육 지원, 회로 설계 심화교육 지원 등 각 매칭 학생별 기업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역량 배양을 위한 교육을 진행 중이다.

ICT특성화취업연계형사업단을 총괄하고 있는 조주필 교수는 “참여기업과 학생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고, 미래핵심산업인 4차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다양한 ICT특성화기반 프로그램 운영이 지역 산학협력을 통한 상생의 좋은 본보기가 된다는 점 등이 평가위원들로부터 좋은 점수를 받은 것 같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