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현대카드 M포인트, 고객 700만명…쌓인 포인트 5천억 규모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4-19 15:32 KRD7
#현대카드 #M포인트 #포인트

현대카드 M포인트 이용고객 4600억 포인트 사용

NSP통신-M포인트_적립및사용변화 (현대카드)
M포인트_적립및사용변화 (현대카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현대카드에 따르면 M포인트 이용 고객이 자그마치 700만 명으로 지난해 이들이 쌓은 포인트는 5000억 포인트이고 4600억 포인트를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카드 M계열카드(M·M2·M3·M 기반 제휴카드)와 프리미엄 카드 the Black·the Purple·the Red·the Green·the Pink를 사용하는 고객이면 결제하는 모든 가맹점에서 M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쌓은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곳도 168개 브랜드·5만9300 곳에 달한다. 덕분에 해를 거듭할수록 M포인트 사용 규모는 늘어나고 있지만 여전히 사용되지 못하고 ‘잠자고 있는’ 포인트들이 남아있는 것 역시 사실이다.

G03-8236672469

고객 입장에선 막상 포인트를 쓰려고 하면 ‘좀 더 쌓았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고, ‘오늘은 포인트를 꼭 써야지’ 생각하면 어디서 또 얼마나 사용할 수 있는지 잘 몰라 답답한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지금보다 ‘더 많이’ M포인트를 쌓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 것은 물론, ‘없어서 못 쓸’ 정도로 다양한 종류의 사용처가 일상 속 곳곳에 파고들어 있다.

NSP통신-M포인트_자동차구매혜택
M포인트_자동차구매혜택
NSP통신-M포인트_자동차구매 (현대카드)
M포인트_자동차구매 (현대카드)

한편 M포인트는 ‘온쇼편빵피카’ 즉 온라인쇼핑몰·편의점·빵집·피자·카페 등에선 대부분 M포인트를 사용해 결제할 수 있고 종합 온라인 쇼핑몰인 SSG닷컴, 더현대닷컴, G마켓, 옥션(모바일), 티몬, 인터파크, 홈플러스 온라인쇼핑 등에서 구매 건당 결제 금액의 5%(5000포인트 한도)로 M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편의점 역시 마찬가지다. 이마트24·미니스톱·CU·세븐일레븐 등에서 구매 금액의 20%를 M포인트로 결제가능하다. 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 GS슈퍼마켓, 노브랜드, 올리브영 등 오프라인 중대형 마트나 생필품매장에서도 M포인트를 쓸 수 있고 베이커리·피자·커피 브랜드 역시 대부분 M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고 보면 된다.

파리바게트·뚜레쥬르·던킨도너츠 등의 베이커리와 도미노피자, 미스터피자, 파파존스, 피자헛 등 피자 체인에서 결제액의 50%를 M포인트로 지불할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달콤, 커피에반하다 등의 카페 체인에서도 구매 건당 20%의 M포인트 결제가 가능하다.

특히 현대카드가 운영하는 ‘M포인트몰’에서는 보다 높은 사용률로 M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다. M포인트를 적게는 50%에서 많게는 100%까지 사용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현대카드는 M포인트몰에 현대카드가 직접 큐레이션 한 수준 높은 품질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최근에는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한정판 리셀(resell) 플랫폼 크림(KREAM)을 입점시키고 ‘디즈니+’ 이용권 판매하는 등 M포인트몰만의 유니크한 상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M포인트가 가장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순간은 바로 자동차를 구매할 때다. 현대차·기아의 자동차를 구매하는 경우 일부 금액에 대해 M포인트로 결제 할 수 있기 때문이다. 5년간 최대 200만 M포인트를 사용해 결제 금액 200만원을 차감할 수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