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 엑스코, 영남권 최대 어린이 관련 전문전시회 ‘키즈 엑스포’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2-04-26 10:34 KRD7
#엑스코 #전시회 #키즈 엑스포 #마이스산업연구원 #교육기관

서관 2홀에서 오는 29일부터 5월1일까지...키즈산업 육성을 위한 세미나, 교육프로그램, 어린이 체험행사 등 풍성한 부대행사 마련

NSP통신-엑스코 서관 2홀에서 오는 29일부터 5월1일까지 키즈 엑스포가 열린다. (엑스코)
엑스코 서관 2홀에서 오는 29일부터 5월1일까지 ‘키즈 엑스포’가 열린다. (엑스코)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대구 엑스코 서관 2홀에서 오는 29일부터 5월1일까지 영남권 최대 어린이 관련 전문전시회 ‘키즈 엑스포’가 열린다.

키즈엑스포는 마이스산업연구원이 주관하고 대구광역시, 대구시교육청, 대구사립유치원연합회, 대구어린이집연합회 등 교육관련 주요기관이 후원으로 참여한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한 키즈엑스포는 디지털화에 따른 어린이 관련 산업의 급성장과 스마트 교육의 확산에 따라, 관련 산업을 육성하고 미래교육의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전시품목은 어린이 관련 교육기자재, 안전용품, 건강 및 생활용품 분야 등으로 나뉜다.

교육기자재 분야는 도서, 교구, 완구, 성격유형 검사 등 다양한 교육콘텐츠와 함께, 스마트 교육의 미래를 선보일 에듀테크 특별관이 마련된다.

또 안전 분야는 교통, 소방, 생활, 재난 안전 등과 관련된 기관 및 기업이 참가한다. 건강 및 생활분야에는 심리 및 놀이치료, 유기농 식품과 어린이 건강 및 생활용품 관련 전시품을 만날 수 있다.

또한 디지털·스마트 교육 프로그램과 학부모들을 위한 1:1 육아상담 프로그램, 키즈산업 육성 및 어린이 미래교육 관련 세미나 등 수준 높은 강연과 부모 동반 어린이들을 위한 심폐소생술체험, 안전체험 이벤트 등 안전교육이 실시된다.

이와 함께 대구광역시 바둑협회장배 어린이 바둑대회, 미니카레이싱토너먼트, 어린이 미술공모전 수상작 전시, 병풍 만들기 등 체험행사도 마련된다.

특히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을 위한 선물 용품 코너와 스크린 사격대회, 편백나무 체험, 포토존과 함께 매일 선착순 100명 대상으로 기념품을 제공하고, 오후 3시마다 추첨을 통한 1천 여개의 경품이 제공된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마이스산업연구원 김한수 원장은 “어린이 교육의 방향을 제시하고 교육관련 기업들에게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는 뜻깊은 행사에 많은 교육종사자들과 학부모들이 찾아줄 것을 부탁드린다”며, “이번 행사가 교육도시 대구와 지역 유관기업들에게 홍보와 교류의 장이 되길 바라며, 향후 전시회 규모를 확대하고 내실화 시켜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키즈엑스포의 입장료는 5000원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 시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또한 같은 기간 엑스코 동관에서는 ‘2022 대한민국 캠핑대전’이 열린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