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제종길 민주당 안산시장 예비후보 지지선언·응원방문 잇따라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5-10 10:08 KRD7
#제종길후보 #안산시장출마 #태양금속노동조합등 #지지선언 #더불어민주당

단원구 노인지회 응원 방문, 태양금속 노동조합·안산개인택시조합 지지

NSP통신-도시숲센터사회적협동조합 지지선언. (제종길 안산시장 예비후보 캠프)
도시숲센터사회적협동조합 지지선언. (제종길 안산시장 예비후보 캠프)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제종길 안산시장 예비후보의 지지선언과 응원 방문이 잇따르고 있다.

민주당 안산시장 제종길 예비후보 선거 캠프에서 9일 도시숲센터사회적협동조합이 숲의도시 정책협의회와 지지선언을 한데 이어 단원구 노인지회가 응원 방문함은 물론 태양금속 노동조합과 안산개인택시조합의 지지선언도 잇따랐다.

제종길 민주당 안산시장 후보와 도시숲센터사회적협동조합(대표 안만홍)이 9일 제종길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숲의 도시 안산을 위한 정책협약식을 갖고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G03-8236672469

숲의도시 협약식에 참석한 도시숲센터 회원 30여 명은 제 후보가 민선6기 안산시장 재임 시절부터 지금까지 숲의 도시 안산을 위해 헌신해 온 노력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이번 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해 숲의 도시 안산의 비전이 이어지기를 바라며 열렬한 지지와 응원을 보냈다.

제종길 후보와 도시숲센터는 협약식을 시작으로 도시숲포럼 운영, 숲·생태 종합 서비스망 구축, 마을숲학교 운영, 숲 체험 프로그램 개발, 도시숲 지도자 양성, 도시숲 서포터즈 운영 등 숲의 도시 안산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정책과 노력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제 후보는 협약에 앞서 “숲이 곧 경제다. 전 세계 유수의 도시들이 숲의 도시를 지향하며 변화를 시도하고 있으며 그런 면에서 이번 협약은 큰 의미가 있다. 참석한 분들의 응원과 지지를 담아 이번 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해 협약에 제시된 내용이 성공적으로 이행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도시숲센터 회원들은 이날 ‘아이들의 미래가 밝아질 것’ ‘안산이 진정한 숲의 도시가 될 것’ ‘도시 숲을 통해 안산의 경쟁력이 높아질 것’ 등 다양한 의견을 쏟아내며 제 후보의 승리를 염원했다.

민병종 단원구노인지회장과 임원들은 이달 4일 제종길 더불어민주당 안산시장 예비후보의 선거사무소를 응원 방문하고 제종길 후보가 민선 6기 재임 시 노인들을 세세하게 살피고 도움 준 인연으로 응원 방문하게 됐다고 밝혔다.

단원구노인지회 임원들은 노인들에게 힘든 경로당의 컴퓨터 회계 처리 등의 업무를 위해 직원 배치 등의 환경 개선을 요청했다.

제종길 후보는 이에 “안산시장에 당선되면 컴퓨터 프로그램 작업을 도와줄 수 있는 직원을 배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노인 정책공약으로 공유 일자리를 지금보다 3배로 확대함은 물론 단원구노인복지관을 신속하게 건립하겠다”고 밝혔다.

안산의 대표 기업인 태양금속공업 노동조합이 안산시장 선거에서 제종길 예비후보의 지지를 선언했다.

태양금속공업의 황명찬 노조위원장을 비롯 조합원들은 이달 4일 제 후보의 선거사무소를 방문해 서민과 노동자, 사회적 약자의 눈높이를 갖고 있는 제 후보의 한결같은 정치 행보를 봐왔기에 지지하게 됐다고 밝혔다.

태양금속 노조 조합원들은 제 후보가 시정에 임하게 된다면 무엇보다도 공단 내 교통과 주차문제 해소를 당부했다.

제종길 후보는 “공단 내 대중교통의 불편함과 주차문제에 대해 익히 알고 있다. 주차를 포함한 교통과 환경의 문제는 면밀하게 검토하고 공단 내 기업은 물론 노동조합과 협의해 해결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가 가져온 위기를 극복하고 택시업계는 물론 지역 소상공인이 다시 일어설 수 있는 결과를 만들어 내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