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에코맘코리아·민팃, 청소년·지역커뮤니티 대상 자원순환 환경교육 운영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5-20 13:46 KRD7
#에코맘코리아 #민팃 #청소년지역커뮤니티 #자원순환환경교육
NSP통신- (민팃)
(민팃)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에코맘코리아(대표 하지원)와 민팃(대표 하성문)이 환경보호 및 올바른 자원순환 문화 조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작했으며, 이를 활용해 초등학교 및 전국 아동센터 등에서 교육에 나섰다.

양사가 공동으로 기획한 ‘폰폰한! 자원순환 챌린지’는 환경보호 중요성과 자원 재순환의 가치를 미래 세대에 알리기 위한 활동이다.

이번 캠페인은 이달 17일부터 2달간 실시간 온라인(ZOOM)과 오프라인을 병행해 지역아동센터, 초·중학교, 성인 지역커뮤니티 등에서 약 1300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G03-8236672469

중고폰 유통 사업을 통해 ICT 기기 재사용 문화를 조성하고 있는 민팃(MINTIT)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고 임직원들이 강사로도 참여했다.

양사는 1365 자원봉사인증 기관과 함께 분리배출 자원봉사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6월부터 7월말까지 분리배출 교육을 듣고 실천 결과물을 인증하거나 민팃ATM 기기를 통해 중고폰 기부에 참여하는 참가자에게 자원봉사 시간을 부여하는 ‘폰폰한! 자원봉사’ 활동을 운영한다.

에코맘코리아 하지원 대표는 “미래세대에게 바른 소비습관과 자원순환을 교육하는 이번 프로그램이 전기전자 쓰레기가 자원으로 순환되는 선순환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민팃 하성문 대표는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의 전기전자 쓰레기 발생량은 2490만톤으로 전 세계에서 1위고 그 쓰레기들 중 재활용이 되는 것은 약 17% 밖에 되지 않는다”며 “ICT 리사이클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민팃이 미래 세대와 함께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기쁘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