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하기기사크게보기기사작게보기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창원시 ‘스마트 앱 전문인력 양성’ 나서

(입력) 2013-02-22 18:20:28 (수정) 2013-02-22 18:20:28 (DB:KR)
(태그) 창원시 스마트앱 모바일앱 전문인력 창업

 

경남 로봇산업진흥재단과 협약 체결, 전문인력 양성 통해 취업 창업 지원

[경남=NSP통신] 임은희 인턴기자 = 창원시는 스마트 모바일 분야가 각광받고 있는 시대 흐름에 맞춰 ‘스마트 앱 전문인력’ 양성에 나섰다.

시는 경남 로봇산업진흥재단과 ‘스마트 모바일 앱 인력양성사업’ 위탁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이를 통한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스마트 모바일 앱 인력양성사업은 앱 개발전문가와 인력을 양성해 생산적 일자리창출에 기여할 목적으로 창원시가 2013년 신규 추진하는 사업이다.

사업에 선발된 교육생들에게는 전액 무료로 모바일 앱 관련 분야 프로그래밍 교육을 제공한다.

이번 협약에는 ‘스마트 모바일 지원센터 구축’ ‘교육생 모집 및 선발’ ‘모바일 인력양성교육’ ‘모바일 앱 공모전 개최’ ‘교육생 네트워킹 지원’ ‘취업 알선 및 창업지원’ 등 앱 개발 교육수요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교육은 모바일 앱 디자인과정 모바일 앱 프로그래밍 기본·전문과정 모바일 앱 게임개발과정 총 4개과정으로 나눠 개설하고 각 25명씩 100명의 전문교육생을 배출할 계획이다.

교육생은 오는 3월부터 본격적으로 모집 선발한다.

본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들은 취업전문가를 통해 1:1 맞춤형 취업상담과 아울러 창업보육센터와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등과 연계한 창업을 밀착 지원 받게 된다.

신홍섭 창원시 일자리창출과 주무관은 “올해 사업목표를 스마트 모바일 앱 분야 취업 50% 창업 10개사 이상으로 세우고 예비 취업·창업자의 수준에 맞는 단계별 지원을 통해 취업·창업의 성공률을 높이는데 다각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스마트 모바일 앱 인력양성사업 교육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일자리창출과 창업지원담당이나 경남로봇산업진흥재단에 하면 된다.

 

임은희 NSP통신 인턴기자, vividli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인쇄하기크게보기작게보기

 

 

 

어린이재단 특별한태교 캠페인

 

 

세월호 구조현황
더보기
탑승 구조 실종 사망
476명 174명 145명 157명

 

NSP리포트
더보기
다이치, ‘얼리버드 풀패키지 이벤트’ 진행
다이치, ‘얼리버드 풀패키지 이벤트’ 진행
다이치(대표 이지홍)가 오는 24~2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4 코리아 베이비페
산업은행, 현대그룹과 현대증권 등 매각방식 확정…2천억원 유동성 선지원
산업은행, 현대그룹과 현대증권 등 매각방식 확정…2천억원 유동성 선지원
KDB산업은행은 현대상선에 신탁방식을 활용해 2000억원의 유동성을 선지원하기로 했다.
현대위아, 오는 25일 기업설명회 개최
현대위아, 오는 25일 기업설명회 개최
현대위아(011210)는 애널리스트, 기관투자자등을 대상으로 오는 25일 2014년 1분기 경영실적

 

전국퀵라이더연합회
유디치과
NSP통신 전국지사모집more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남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전북, 대구/경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4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

 

 

양천구시설관리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