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학부모연대, 마숙자 경북교육감 후보 지지선언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2-05-27 15:33 KRD7
#경북교육감 #마숙자후보 #경북학부모연대 #지지선언 #경상북도

경북 중도보수연대 임종식 제명, 마숙자로 교체 요구

NSP통신-경북학부모연대는 27일 마숙자 경북교육감 후보를 지지선언했다. (마숙자 후보 선거사무소)
경북학부모연대는 27일 마숙자 경북교육감 후보를 지지선언했다. (마숙자 후보 선거사무소)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마숙자 경북교육감 후보는 27일 경북학부모연대가 마숙자 후보를 지지한다고 선언하며 유관 단체들에 협조 공문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권진희 대표는 공문으로 “경북에는 정치하는 교육감이 아닌, 다음세대를 살리고 바른 가치관과 역사관을 심어줄 수 있는 교육감을 원한다”며 “지난 4년간 임종식 후보가 중도보수로써 한 역할이 아무것도 없다”고 일갈했다.

이어 TV토론회 불참, 압수수색, 유치원부지 매입과정 조사 등의 여러 의혹들을 언급하며 “청렴하지 못한 교육감은 자질이 부족하다 판단하기에 중도·보수연대에서 임종식 후보를 제명시켜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G03-8236672469

실제로 경북교육청은 지난해 11월 22일과 올해 3월 16일, 총 2회에 걸쳐 압수수색을 받은 사실이 있다.

여기에 더해 지난 26일 임종식 후보와 경북교육청 직원이 공기청정기 유통 담합과 관련해서 공기청정기 유통업체 대표 A씨에게 고발당했다.

이 외에도 마스크 케이스, 음식물 쓰레기 처리 납품 비리 의혹, 모 고등학교 방문 중 학생에게 압수수색 관련으로 질문을 받는 등 구설수에 오르고 있다.

임종식 후보는 지난 26일 보도자료를 통해 “학생들의 교육을 책임지는 교육감을 뽑는 선거에서 바람직한 정책 대결보다 허위사실과 음해성 네거티브를 유포하는 행위를 당장 중단하라”며 “이에 각종 SNS를 통해 무차별적으로 허위사실 등을 유포하고 있는 관련자에 대해 선거사무소 신고센터를 통해 관련 내용을 접수 받아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훼손 혐의로 사법기관에 고발·고소하는 등 강력 대응하겠다”고 말한 바 있다.

하지만 마 후보측은 “압수수색, 고발, 학생에게 압수수색과 관련 질문 및 여러 의혹들은 사실에 근거한 것으로, 임종식 후보의 무응답 및 으름장을 놓는 식의 대응은 효과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