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기재 양천구청장 후보·신월시영아파트재건축추진위, 정책협약 체결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5-27 16:28 KRD7
#이기재 #양천구청장 #신월시영아파트 #재건축

이기재, 안전진단 적정성 검토와 건폐율과 용적율 제한 상향 조정 위한 행정적 지원 약속

NSP통신-이기재 국민의힘 양천구청장 후보(좌)와 김시영 신월시영아파트재건축추진위원장(우)이 재건축 신속 추진을 위한 정책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이기재 후보 선거캠프)
이기재 국민의힘 양천구청장 후보(좌)와 김시영 신월시영아파트재건축추진위원장(우)이 재건축 신속 추진을 위한’ 정책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이기재 후보 선거캠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이기재 국민의힘 양천구청장 후보가 26일 신월시영아파트재건축추진위원회(위원장 김시영)와 ‘신월시영아파트 재건축 신속 추진을 위한’ 정책협약서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기재 후보는 “현재 양천구에는 재개발·재건축 추진이 막혀 불편한 삶을 살고 계시는 구민이 많다”며 “제가 구청장이 되면 하루빨리 구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양측은 협약식 체결을 통해 신월시영아파트 주민들에게 조속히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G03-8236672469

또 이를 위해 협약서에는 신월시영아파트 안전진단 적정성 검토와 조속한 재건축 추진을 위한 행정적 지원, 공항소음피해에 따라 발생되는 건폐율과 용적율 제한을 상향 조정되도록 노력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특히 협약서에 교통소외지역 해소를 위한 목동선 조기 착공을 위한 행정적 지원 노력도 포함해 그 의미를 더했다.

NSP통신-이기재 국민의힘 양천구청장 후보(좌)와 김시영 신월시영아파트재건축추진위원장(우)이 재건축 신속 추진을 위한 정책협약서에 서명한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기재 후보 선거캠프)
이기재 국민의힘 양천구청장 후보(좌)와 김시영 신월시영아파트재건축추진위원장(우)이 재건축 신속 추진을 위한’ 정책협약서에 서명한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기재 후보 선거캠프)

한편 신월시영아파트는 1988년에 완공 현재까지 34년이 흐른 아파트로 총 2256세대로 구성돼 있으며 지난 2020년 11월 양천구청으로부터 재건축 1차 정밀안전진단에서 조건부 통과인 D등급을 받았으며 2차 정밀 안전진단 결과는 현재 대기 중이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