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보, 저탄소·녹색교통 구현 ‘공동 프로젝트 보증’ 지원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6-07 15:31 KRD7
#현대로템(064350) #현대모비스 #신용보증기금 #공동프로젝트보증 #녹색교통

현대로템, 현대모비스 프로젝트 참여 18개 협력업체 총 374억원 규모 보증 지원

NSP통신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신용보증기금은 현대로템과 현대모비스 협력업체에 총 374억원의 ‘공동 프로젝트 보증’을 지원한다.

이번 프로젝트 보증을 통해 신보는 현대로템의 ‘동력분산식 고속열차 양산 프로젝트’ 참여 8개 중소기업에 112억원, 현대모비스의 ‘미래 친환경 SUV 전기차 부품·모듈 개발 및 양산 프로젝트’ 참여 10개 중소‧중견기업에 262억원의 과업수행을 위한 운전자금을 지원한다.

해당 프로젝트를 추진함으로써 현대로템은 친환경 고속열차 양산으로 저탄소‧녹색교통을 구현하고 국제 고속철도 시장 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으며 현대모비스는 중형 SUV 전기차 모델 다변화를 통한 글로벌 시장 점유율과 수익성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G03-8236672469

공동 프로젝트 보증은 대기업 등과 협력기업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프로젝트의 사업성을 평가해 신보가 협력기업에 보증을 지원하는 상품으로, 신용도가 낮거나 재무비율이 취약한 협력기업도 지원이 가능하다.

또 신보의 공동 프로젝트 보증에 참여하는 대기업의 경우 협력기업에 대한 간접금융지원 노력이 인정돼 지난해부터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하는 동반성장지수’평가에도 반영되고 있다.

신보 관계자는 “현대모비스가 2년 연속 참여하고, 우리은행이 보증료 지원규모를 확대하는 등 신보의 공동 프로젝트 보증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보는 대기업과 중소・중견기업의 동반성장을 뒷받침하는 혁신 프로젝트를 적극 발굴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