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울진군가족센터, 결혼이민자 한국어 말하기 대회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2-06-08 15:24 KRD7
#울진군 #결혼이민자 #한국어말하기대회 #한수원지정기탁사업
NSP통신-울진군가족센터는 지난 4일 지역 내 결혼이민자들을 대상으로 울진군평생학습관에서 나만의 이야기 결혼이민자 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했다. (울진군)
울진군가족센터는 지난 4일 지역 내 결혼이민자들을 대상으로 울진군평생학습관에서 ‘나만의 이야기 결혼이민자 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했다. (울진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울진군가족센터는 지난 4일 지역 내 결혼이민자들을 대상으로 울진군평생학습관에서 ‘나만의 이야기 결혼이민자 한국어 말하기 대회’ 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수원 지정기탁사업’ 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울진군가족센터에서 진행하는 ‘한국어 교실’ 및 ‘찾아가는 방문교육서비스’ 로 교육받은 대상자 8명이 참가해 한국어 실력을 겨뤘다.

이날 결혼이민자 가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찬걸 울진군수, 황천호 울진지역자활센터장, 원상우 다문화가족회장이 이들을 격려했다.

G03-8236672469

이번 대회 으뜸상은 유창한 한국말을 선보인 레티본씨(베트남)가, 버금상은 레티띠에우응옥씨(베트남), 아차상은 팜티화씨(베트남), 장려상은 쩐티한두엔씨(베트남), 김레아씨(캄보디아)가 각각 수상했다.

이장출 울진군가족센터장은 “발표자들의 한국어 실력에 놀랐고, 발표자들뿐만 아니라 가족들까지 같이 노력하고 참여하는 모습에서 따뜻한 가족애가 느껴졌다”며 “결혼이민자들이 한국생활에 적응하는데 가족센터의 역할이 중요함을 다시 한번 느끼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