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비번날 주유소 교통사고 막은 김학현 평택소방관 ‘귀감’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6-10 13:28 KRD7
#평택소방서 #김학현소방관 #교통사고막아 #운전자구해 #귀감

내려막길에서 굴러가는 차량 탑승해 안전장소 주차 후 운전자 구해

NSP통신-평택소방서 김학현 소방관. (평택소방서)
평택소방서 김학현 소방관. (평택소방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시 소재 한 주유소에서 평택소방서에 근무하는 소방관이 교통사고가 발생해 내리막길로 굴러가던 자동차에 뛰어 들어가 차량을 멈추고 환자를 병원으로 인계해 많은 사람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이날 김학현 소방관은 비번 날 지인 결혼식 참석을 위해 이동하던 중 차량에 연료가 떨어져 휴게소에 방문 했는데 당시 현충일 연휴로 인해 주유 고객들이 많아 차량에서 대기를 하던 중 전방에서 ‘쿵’ 하는 소리가 들려왔다.

상황을 살펴보니 앞 차량에서 주유구를 닫기 위해 잠시 밖으로 나오다가 차량이 뒤로 밀려 뒤 차량과 교통사고가 발생한 것이었다.

G03-8236672469

단순한 교통사고라 생각하는 찰나, 뒤 차량과 부딪친 충격으로 앞 차량은 이내 내리막길로 굴러가기 시작했고 심지어 사고 운전자는 차량을 멈추기 위해 운전석으로 탑승하려다 넘어져 부상을 당했다.

갑작스럽게 발생한 사고로 모두가 얼어붙은 채 비명을 지르고 있는 순간, 오직 한 사람이 굴러가는 차량을 향해 달리고 있었다.

내리막길에서 가속도가 붙고 있는 차량에 가까스로 탑승한 김학현 소방관은 브레이크를 밟고 차량을 안전한 장소에 주차한 뒤 다시 현장으로 돌아가 운전자의 상태를 확인 했는데 넘어지면서 팔과 어깨에 타박상을 입었고 귀에서 피가 흐르고 있었다.

다행히 골절과 같은 중요 외상이 없는 것을 확인한 김 대원은 주위에 119 신고를 요청하고 황급히 자리를 떠났다.

당시 조수석에는 미처 탈출하지 못한 탑승객이 타고 있었는데 하마터면 2차 사고로 이어질 뻔한 상황 속에서 김학현 대원의 용감한 행동은 많은 사람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김학현 소방관은 “당시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 굴러가는 차량을 보고 그냥 지나칠 수가 없었다”라며 “부상을 당한 운전자분이 하루빨리 쾌차해 일상으로 복귀하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