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CJ대한통운, AI 챗봇 2.0 본격 운영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6-14 13:48 KRD7
#CJ대한통운(000120) #AI챗봇2.0
NSP통신- (CJ대한통운)
(CJ대한통운)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CJ대한통운이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된 택배 ‘AI 챗봇 2.0’의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CJ대한통운은 챗봇의 인공지능 학습기능을 강화하고 UI(User Interface,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UX(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를 개선해 사용자가 빠르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우선 고객문의 사항을 정확하게 처리하기 위해 인공지능 기능을 대폭 개선했다.

G03-8236672469

특히 문장 의미 분석 기능을 강화되고 챗봇의 질의 파악 능력이 향상됐다. 이와 함께 시스템 데이터 트레이닝 기능으로 답변하지 못했거나 잘못 답변한 사례들을 다시 학습하고 수정해 정확도 높은 답변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사용자 편의 증대를 위해 디자인을 더욱 직관적으로 리뉴얼하고 퀵 메뉴, 자동완성기능 등도 함께 도입했다.

고객이 챗봇을 통해 가장 많이 찾는 질문을 분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배송일정 ▲수거일정 ▲반품예약 ▲개인예약 ▲주소변경 ▲연락처 찾기 등 6가지 항목으로 구성된 퀵 메뉴를 추가해 필요한 정보를 신속하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이번 업그레이드는 인공지능 기능 부분을 중점적으로 개선해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을 고객에게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며 “지속적인 시스템 고도화로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