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동연의 ‘유쾌한 반란’ 인사…“준비된 비서실장, 내부 공모”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6-21 14:29 KRD7
#김동연당선인 #경기도지사 #도지사비서실장 #내부공모선발 #경기도

“도지사 비서실장 맞는 역량, 도민 위해 헌신할 자세 갖춘 비서실장 필요”

NSP통신-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 (NSP통신 DB)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 (NSP통신 DB)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이 인사분야 유쾌한 반란을 예고하는 가운데 도청 내부 공모를 통해 도지사 비서실장을 선발한다. 비서실장 내부 공모는 민선 경기도정 사상 처음이다.

김 당선인은 페이스북을 통해 “경기도청 공직자들을 깊이 신뢰하고 있다. 선거캠프에서 함께했던 분이 아니라 도에서 근무하는 일반직 공무원 중에서 공모를 통해 비서실장을 선발하겠다”고 말했다.

김 당선인은 비서실장 공모 배경으로 “도정과 도의 인사에서도 ‘유쾌한 반란’을 일으키겠다”며 “저의 도정 수행을 씩씩하게, 의욕적으로 뒷받침할 비서실장 직급의 도청 공무원이 많이 지원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G03-8236672469

그러면서 “도지사 비서실장에 맞는 역량, 도정에 대한 이해, 저와 함께 도민을 위해 헌신할 자세를 갖춘 비서실장이 필요하다”고도 강조했다.

경기도지사 비서실장은 그동안 민선 7기 마지막을 제외하고 대부분 퇴직 공무원 또는 외부 인사가 맡았으며 내부 공모를 통한 선발은 이번이 처음이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