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카카오엔터·주태국한국문화원, 태국 6.25 참전 용사 희생 기리는 웹툰 제작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6-24 12:03 KRD7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주태국한국문화원 #태국6.25참전용사 #웹툰 #어느날내가사랑하는아이돌그룹리더가사라졌

카카오웹툰 태국, 오는 9월 웹툰 ‘어느 날, 내가 사랑하는 아이돌 그룹 리더가 사라졌다!’ 론칭

NSP통신-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주태국한국문화원과 함께 태국의 6.25 한국전쟁 참전 용사를 기리는 웹툰을 출시한다.

카카오웹툰 태국에서 오는 9월에 론칭하는 웹툰 ‘어느 날, 내가 사랑하는 아이돌 그룹 리더가 사라졌다!’는 주인공의 회귀를 통해 6.25 한국전쟁의 참상과 한국군, 태국 참전 용사들의 희생 등을 생각할 수 있도록 하는 역사 판타지물이다.

어느 날 K-POP 유명 아이돌 ‘리틀 타이거’의 리더가 실종되고, 심지어는 모두의 기억 속에서 사라지는 사건이 발생한다. 그리고 이들을 유일하게 기억하고 있던 리틀 타이거 팬이자 태국 의사인 핌이 그를 찾아 시간 여행을 떠나면서, 한국전쟁 당시 한국군과 함께 용맹하게 싸운 태국 참전 용사들의 이야기를 직접 보고 접하게 된다.

G03-8236672469

웹툰 스토리를 담당한 주태국한국문화원과 김수아 작가는 생생하고, 사실적인 이야기를 전달하기 위해 70여년 전 한국전쟁에 참전한 태국 용사들을 직접 만나서 인터뷰하고, 실제 그들이 경험한 스토리와 역사적 사실을 담아냈다.

여기에 태국의 현지 작가가 작화를 맡아 한국과 태국 간 의미 있는 콘텐츠 협업 사례를 만들어낼 예정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현양원 태국 법인장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K-웹툰을 글로벌에 전파할 뿐만 아니라 진출국과의 활발한 협력 및 문화, 역사에 대한 깊은 이해를 토대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고민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태국한국문화원 조재일 원장은 “카카오엔터와 함께 소개하는 이번 새로운 시도가 한류 확산과 문화교류에 있어 새로운 모델을 제시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태국한국문화원에서는 한국과 태국의 문화, 역사적 가교로서 이 같은 의미 있는 기획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