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주금공, “전세보증 상품 추천도 네이버로” 맞춤형 보증 안내서비스 추진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6-24 13:18 KRD7
#주택금융공사 #네이버파이낸셜 #전세보증 #비대면서비스 #네이버

올 4분기 중 서비스 시행 예정

NSP통신-최준우 주택금융공사 사장(왼쪽)과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가 부산국제금융센터 주택금융공사 본사에서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택금융공사)
최준우 주택금융공사 사장(왼쪽)과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가 부산국제금융센터 주택금융공사 본사에서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택금융공사)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한국주택금융공사(이하 HF)는 네이버파이낸셜과 전세 또는 주택연금 등 공사 보증이 필요한 고객이 적합한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안내받을 수 있도록 ‘주택금융신용보증 비대면 서비스 활성화 포괄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고객은 네이버파이낸셜의 서비스 채널을 통해 연령·지역 정보 등을 바탕으로 맞춤형 전세보증상품을 자동으로 추천·안내받을 수 있다. 또 고객이 손쉽게 주택보증상품을 탐색할 수 있도록 부동산 관련 정보성 콘텐츠 제공 서비스도 마련될 예정이다.

HF공사와 네이버파이낸셜은 콘텐츠 및 전산개발, 서비스 테스트 등을 거쳐 올 4분기 중 네이버파이낸셜의 웹페이지 또는 모바일 채널을 통해 비대면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최준우 HF 사장은 “이번 네이버파이낸셜과의 업무협약으로 디지털 비대면 서비스 수준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공사는 고객지향적 디지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