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파티마병원, 진료협력센터 확장 이전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2-06-24 15:46 KRD7
#대구파티마병원 #진료협력센터확장 #대구시
NSP통신-대구파티마병원은 24일 진료협력센터를 확장 이전 개소했다. (대구파티마병원)
대구파티마병원은 24일 진료협력센터를 확장 이전 개소했다. (대구파티마병원)

(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파티마병원(병원장 김선미 골룸바 수녀)은 24일 진료협력센터를 확장 이전해 개소하고 더욱 내실을 갖춘 환자중심의 진료의뢰·회송 업무에 들어갔다.

확장 이전한 진료협력센터는 병원을 방문한 환자들이 찾기 쉽게 출입구와 가까운 본관 1층으로 이전해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으며, 진료의뢰·회송을 전담하는 간호사의 맞춤 상담과 신속한 응대를 통해 의료진과 내원객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진료협력센터는 병원을 처음 방문하는 환자가 진료과를 선정하는 과정부터 추가적인 진료를 위해 타 의료기관으로 전원가는 순간까지 처음과 끝을 함께 하고 있다.

G03-8236672469

타 의료기관에서 의뢰하는 경우 진료협력센터 상담창구를 통해 신속한 진료를 지원하며, 진료가 끝난 후에도 환자의 동의여부에 따라 의뢰한 의료기관에 환자의 진료정보 및 검사결과 등을 회신하여 진료의 연속성이 이어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진료협력센터의 확장을 통해 환자중심으로 업무 환경을 구축하고, 의료기관 간의 진료의뢰·회송 업무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해 지역 의료전달체계 구축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동원 진료협력센터장은 “진료협력센터는 신속한 의뢰·회송을 통해 환자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며 “앞으로도 지역의 의료기관과 친밀한 협진관계를 유지해 의료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