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덕군 축산면·영덕경찰서, 특이민원 발생 대비 합동 모의훈련 실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2-06-24 17:12 KRD7
#영덕군 #영덕경찰서 #행안부 #특이민원

악성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으로부터 민원담당 공무원 보호

NSP통신-영덕군 축산면과 영덕경찰서 축산파출소는 민원처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폭언, 폭행 등의 특이민원에 적절히 대응함으로써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민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23일 축산면사무소에서 특이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영덕군)
영덕군 축산면과 영덕경찰서 축산파출소는 민원처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폭언, 폭행 등의 특이민원에 적절히 대응함으로써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민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23일 축산면사무소에서 ‘특이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영덕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영덕군 축산면과 영덕경찰서 축산파출소는 민원처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폭언, 폭행 등의 특이민원에 적절히 대응함으로써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민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23일 축산면사무소에서 ‘특이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 을 실시했다.

축산면은 이번 모의훈련에서 행정안전부의 ‘공직자 민원응대 매뉴얼’ 을 참고해 대응반, 신고반, 구조반, 대피반으로 전담반을 편성하고, 각 전담반은 민원인 대응, 문제 발생 시 신고, 민원인 제압, 피해 공무원 보호 등의 상황에 따라 각자의 역할을 수행했다.

또한 영덕경찰서 축산파출소와 연계해 비상벨의 정상 작동 여부와 신속 출동 여부 등을 점검했으며, 폭행 발생 시 피해 공무원을 신속하게 보호하고 다른 민원인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대피시키는 연습도 병행됐다.

G03-8236672469

영덕군 정상호 축산면장은 “이번 모의훈련을 통해 특이·악성 민원 유형별 대응 매뉴얼을 숙지하고 비상 상황 발생 시 매뉴얼에 입각해 신속히 대처하는 능력을 배양함으로써 담당 공무원의 2차 피해를 예방하고 주민들에게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철저함을 기해 임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