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H, ‘공동주택 에너지 신산업 추진방향과 과제’ 컨퍼런스 개최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2-06-29 10:59 KRD7
#한국토지주택공사 #LH #2050탄소중립 #에너지신산업 #컨퍼런스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는 오는 7월 1일 2050 탄소중립 실현과 공동주택 에너지 신산업 활성화를 위해 LH 경기지역본부에서 ‘공동주택 에너지 신산업 추진방향과 과제’를 주제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국내 공동주택 에너지 플랫폼인 ‘LH 에너지 통합 플랫폼’을 활용한 입주민의 에너지 복지 확대방안과 공동주택 분산에너지 자원을 이용한 에너지 신산업 모델 발굴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 날 LH는 LH 에너지 통합 플랫폼, 에너지 복지 서비’ 등 공동주택 에너지 신산업 구축을 위한 인프라 설비 전시 공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전시 공간에서는 공동주택 실시간 에너지 생산·소비량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G03-8236672469

먼저 김태오 국토교통부 녹색건축과장은 새정부의 건축물 분야 제로에너지 정책방향과 로드맵에 대해 설명한다. 이평옥 LH 공공주택전기처 에너지사업부장은 LH 에너지 통합 플랫폼 및 공동주택 분산 에너지 자원 현황을 공유하고 이를 활용한 에너지 복지 서비스 제공 모델 발굴 및 적용 방안에 대해 살펴본다.

윤종호 한밭대학교 교수는 공동주택 에너지 소비량 패턴 분석과 친환경재생에너지 보급 확대에 따른 잉여전력 발생 시 경제적 활용 방안에 대해 발표하고 윤용태 서울대학교 교수는 해외의 에너지 빅데이터 활용사례를 소개하고 공동주택 에너지신산업 적용 방안에 대해 알아본다.

이와 함께 토론은 윤종호 한밭대학교 교수를 좌장으로 해 주제발표자, 손진근 가천대학교 교수, 이병성 한전 전력연구원 배전운영연구실 실장, 이호영 SK텔레콤 에너지 인프라 사업1팀 팀장, 김지효 옴니시스템 연구소장이 참여한다.

박철흥 LH 공공주택사업본부장은 “이번 컨퍼런스가 각계 전문가들과 함께 공동주택 에너지신산업 분야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지혜를 모으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제시되는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공동주택의 친환경 주거공간 조성과 공공주택 입주민의 에너지 복지 제공 확대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