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네이버웹툰, 제페토에 ‘기기괴괴 월드’ 오픈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6-30 16:28 KRD7
#네이버웹툰 #제페토 #기기괴괴월드

‘기기괴괴’ 시작으로 로맨스·판타지·힐링 등 다양한 웹툰 IP로 맵 공개 예정

NSP통신- (네이버웹툰)
(네이버웹툰)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네이버웹툰이 인기 호러 웹툰 ‘기기괴괴’를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 내에 구현한 ‘기기괴괴 월드’ 맵를 오픈한다.

기기괴괴 월드는 네이버웹툰이 제페토에 처음 선보이는 맵으로 기존에 보는 웹툰에서 벗어나 웹툰을 가상 공간에서 보다 인터랙티브하게 경험할 수 있게 한다.

기기괴괴 월드는 체험존인 로비와 플레이존인 게임으로 나뉘어져 있다. 로비에서는 ▲성형수, ▲러커, ▲마취여왕, ▲14K, ▲마술사 죽이기 등 기기괴괴 내 인기 에피소드 10여 개의 캐릭터들이 출몰해 기괴한 장면을 연출한다.

G03-8236672469

게임에서는 기기괴괴 몬스터의 공격을 피해 제한 시간 내 탈출하는 서바이벌 게임이 진행 가능하다. 8명의 이용자들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

‘기기괴괴’(오성대)는 네이버웹툰에서 9년간 연재된 웹툰으로, 현재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7개 언어로 연재 중이며 글로벌 누적 조회수 33억 뷰를 돌파한 인기작이다.

한편 네이버웹툰은 제페토 활동의 구심점이 될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유별도 함께 공개했다. 유별은 주로 웹툰 명장면과 패션을 커버하는 콘텐츠를 업로드해 나갈 예정이다.

네이버웹툰 퍼블리싱 사업팀 김상미 리더는 “이번 기기괴괴 월드를 시작으로 네이버웹툰은 주기적으로 다양한 웹툰 IP를 활용한 제페토 맵을 출시할 예정”이라며 “메타버스 콘텐츠를 통해 웹툰 IP 생태계 확장의 새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