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고양의 성공·시민의 행복 시대 열어 가겠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7-03 10:46 KRD7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경제특례시

경제특례시, 창조적 도시, 살기 좋은 도시 시정목표 제시

NSP통신-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고양아람누리 진행한 민선 8기 취임식에서 취임선서를 하고 있다. (고양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고양아람누리 진행한 민선 8기 취임식에서 취임선서를 하고 있다. (고양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지난 1일 고양아람누리 진행한 민선 8기 취임식에서 고양의 성공·시민의 행복 시대 열어 가겠다고 약속했다.

이 특례시장은 “고양시는 시민의 역량, 도시의 입지로 볼 때 성장 잠재력이 높은 도시다”며 “멈춰버린 고양의 시계를 되돌리고, 잃어버린 자산가치를 되살려 세계적인 명품 도시로 만들고 고양의 성공, 시민의 행복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건강과 복지를 책임지고 일상의 안전, 노후 안심, 민생 안정의 3안(安) 행정을 복지의 새 패러다임으로 삼겠다”며 “실용주의와 내부혁신으로 일하는 공무원조직을 만들고, 공정과 상식이 통하는 화합과 협치의 시정을 구현해 마음을 알아주는 속통(通)행정으로 일하는 시장, 해결하는 시장, 듣는 시장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NSP통신-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고양아람누리 진행한 민선 8기 취임식에서 민선 8기 시정 철학과 주요 과제를 말하고 있다. (고양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고양아람누리 진행한 민선 8기 취임식에서 민선 8기 시정 철학과 주요 과제를 말하고 있다. (고양시)

한편 이 시장은 민선 8기 고양시정의 목표로 ‘과감한 시정혁신으로 일하는 경제특례시’, ‘삶의 자산이 풍족한 창조적 도시’, ‘사람이 모이는 살기 좋은 도시’를 꼽았다.

G03-8236672469

또 이를 이루기 위해 경제자유구역 유치, 기업친화 정책으로 차별적 도시 경쟁력 확보를 최우선 과제로 제시하며 바이오 정밀의료, 디지털영상, ICT 융복합, AI로봇 등 첨단기업을 유치하고 특화산업으로 육성하여 고양판 실리콘밸리를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종합대학 유치, 특목고 설치 등 인재 양성 인프라를 확대하고 청년예술인, 스타트업을 지원해 창의적인 매력이 넘치는 글로벌 도시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뿐만 아니라 오래도록 살고 싶은 정주 도시를 만들기 위해 구도심 재개발, 신도시 재건축과 리모델링으로 주거환경을 정비하고 도로균열, 지반침하, 감염병에 대한 안전대응 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 복지 분야에서는 저출산·초고령 사회에 대비해 고양시민 복지재단 설립 등 시민 맞춤형 복지를 추진하고 건강하고 균형 잡힌 삶을 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NSP통신-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취임식 모습 (고양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취임식 모습 (고양시)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