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보건대, ‘BEST LINC 사업단’ 발대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2-07-04 15:54 KRD7
#대구보건대학교 #BEST LINC사업단 #LINC 3.0 #대구시
NSP통신-4일 대구보건대학교 대회의실에서 열린 BEST LINC 사업단 발대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보건대학교)
4일 대구보건대학교 대회의실에서 열린 BEST LINC 사업단 발대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보건대학교)

(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는 4일 오전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이하 LINC 3.0) 선정에 따른 BEST LINC 사업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LINC 3.0은 전문대학의 산학연협력 활동을 돕는 종합 재정지원 사업으로 최대 2027년까지 교육부 지원을 받게 된다.

이날 발대식에는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김지현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장, 한현용 춘해보건대학교 산학협력단장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G03-8236672469

대구보건대는 발대식에서 △채용연계 기반 주문식 교육과정과 산학협력기반 교육환경 고도화 △신산업 교육과정 확산과 고도화된 산학협력 연계 교육 운영 △대학 강점분야 중심 기업협업센터 활성화 △전주기적 맞춤형 기업지원 극대화 △재직자 교육 고도화와 실용기술 창업지원교육 등을 추진키로 했다.

남성희 총장은 “지역사회가 성장하는 원동력은 지역민의 정주에 있고 지역민의 정주를 위해서는 대학을 중심으로 지역사회 및 산업에 긴밀하게 연계된 산학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LINC 3.0 사업을 통해 지역산업의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보건대학교는 올해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 LINC 3.0(교육부)를 비롯해 혁신지원사업 일반재정 지원 대학(교육부), 기술사관 육성사업(중기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하이브] 사업(교육부) 등 4관왕에 선정되며 보건의료 산업 혁신을 선도하는 대구보건대학교의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