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사볼까

쌍용차, ‘Adventurous ’ 출시…판매가격, 2740~3020만원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7-05 13:58 KRD2
#쌍용차(003620) #토레스 #판매가격 #SUV

동급 최대 적재 공간·파워트레인 업그레이드로 가속 성능 10% 향상

NSP통신-쌍용차가 정통 SUV 스타일을 트렌디하게 해석한 Adventurous 토레스 (강은태 기자)
쌍용차가 정통 SUV 스타일을 트렌디하게 해석한 ‘Adventurous 토레스’ (강은태 기자)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쌍용차가 정통 SUV 스타일을 트렌디하게 해석한 ‘Adventurous 토레스’를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쌍용차는 5일 인천 영종도 네스트호텔에서 정용원 관리인 및 선목래 노조위원장 등 임직원과 내외신 기자를 비롯해 협력사 대표, 대리점 대표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민국 정통 SUV의 새로운 역사가 될 ‘토레스(TORRES)’를 선보이는 ‘미디어 쇼케이스(MEDIA SHOWCASE)’를 개최했다.

특히 이날 쌍용차 최종 인수예정자로 선정된 KG그룹 곽재선 회장을 비롯해 KG그룹 관계자가 방문해 ‘토레스’의 성공을 기원하며 축하의 인사를 건넸다.

G03-8236672469

쌍용차 정용원 관리인은 인사말에서 “토레스가 성공적으로 출시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력과 아낌없이 지원해 주신 협력업체를 비롯해 많은 내·외부 관계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토레스는 고객들이 무엇을 원하고 기대하는지 정확히 파악해 이를 구현하기 위해 혼신의 힘을 쏟아 쌍용차의 DNA를 담아 개발했고 앞으로 쌍용차의 정체성이 더욱 잘 반영된 새로운 모델을 계속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쌍용차가 걸어온 길이 대한민국 SUV의 역사가 되었듯이 이 땅에 SUV의 새 길을 열어갈 쌍용차가 세상에 없던 SUV ‘토레스’를 통해 새롭게, 쌍용차 답게 또 한 번의 역사를 써내려 갈 것이다”고 토레스의 성공적 출시를 자신했다.

토레스 미디어 쇼케이스’는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최근 광고 모델 및 쇼호스트, 인플루언서 등으로 맹활약하고 있는 버추얼 휴먼(가상인간) 루시(Lucy)가 토레스의 마케팅 전략 및 제품을 소개하는 프리젠터로 나서 눈길을 끌었다.

루시는 이날 발표에서 “토레스는 뻔하고 재미없는 SUV가 아니라, 누구에게는 첫 SUV로써 누구에게는 또 다른 SUV로써 결국은 내가 꿈꾸던 로망을 실현시켜주는 대한민국의 유일무이한 정통 SUV다”며 “앞으로 쌍용차는 언제 어디서나 고객 여러분들의 가슴 뛰는 모험의 여정에 함께할 것”이라고 마케터로서 쌍용차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쌍용차 토레스 파워트레인

토레스에는 다운사이징 트렌드에 맞게 우수한 정숙성의 친환경 1.5ℓ 터보 가솔린 엔진(e-XGDi150T)과 3세대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가 새롭게 매칭돼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동급 최대토크 28.6kg·m, 최고출력 170마력의 1.5ℓ 터보 가솔린 엔진은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최적의 조합과 업그레이드 튜닝으로 기존 엔진 대비 출발 시 가속 성능을 10% 향상시켰다. 실 운행구간(60~120km)의 가속 성능도 5% 향상시켜 실생활 퍼포먼스형 파워트레인으로 거듭났다. 이렇듯 파워를 높였음에도 불구하고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11.2km/ℓ(2WD)로 기존과 비슷하다.

또 친환경성을 인정 받아 제3종 저공해자동차 인증을 획득하여 혼잡통행료와 공영·공항주차장 이용료 50~60% 감면 혜택 등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중형 SUV를 뛰어넘는 거주 공간과 대용량 적재 공간을 갖추었다. 2열 리클라이닝 시트 적용을 통해 장거리 이동에도 안락함을 보장하며 골프백 4개와 보스턴백(여행용 손가방) 4개를 수납하고도 여행용 캐리어를 추가로 실을 수 있는 여유로운 703ℓ(VDA213 기준/T5트림 839ℓ)의 공간을 자랑한다.

2열 폴딩 시 1662ℓ 대용량 적재가 가능해 캠핑 및 차박 등 레저 활동에도 뛰어난 공간성을 자랑하며 러기지 트레이는 파티션 구획을 넓게 하여 수납공간의 효율적 활용이 가능하다.

NSP통신
NSP통신-쌍용차가 정통 SUV 스타일을 트렌디하게 해석한 Adventurous 토레스 (강은태 기자)
쌍용차가 정통 SUV 스타일을 트렌디하게 해석한 ‘Adventurous 토레스’ (강은태 기자)

한편 토레스의 판매 가격(개별소비세 인하 기준)은 트림에 따라 ▲T5 2740만원 ▲T7 3020만원이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