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철수 의원, ‘위기를 넘어 미래로, 민·당·정 토론회’ 개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7-06 13:22 KRD7
#안철수국회의원 #성남분당갑 #민당정토론회 #경제위기극복 #국민의힘

글로벌 경제위기 극복과 미래먹거리 창출 모색

NSP통신-안철수 국회의원. (의원실)
안철수 국회의원. (의원실)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안철수 국민의힘 국회의원(성남 분당갑)이 오는 12일 ‘위기를 넘어 미래로, 민·당·정 토론회’를 개최한다.

토론회는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글로벌 경제위기 극복과 미래먹거리 창출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미국-중국의 기술패권 경쟁 심화와 팬데믹,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등 글로벌 복합위기 속에서 민간전문가와 당·정이 모여 대한민국이 직면한 현실을 진단하고 실질적인 해법을 함께 고민하기 위해 마련된 토론회는 총 네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G03-8236672469

첫 토론회 주제는 ‘글로벌 경제위기와 우리의 대응 방향’으로, 문재인정부 5년간 피폐해진 대한민국 경제를 덮친 글로벌 경제위기 상황을 진단하고 극복방안을 모색한다.

경제분야의 최고 전문가인 김형태 김앤장 수석이코노미스트와 성태윤 연세대 경제학부 교수가 발제하고, 국민의힘 윤창현 의원과 방기선 기재부 제1차관, 정대희 KDI 글로벌경제실장이 토론을 맡아 심도 있게 진행될 예정이다.

안철수 의원은 네 차례 토론회를 좌장을 맡아 직접 진행한다.

안 의원은 “인수위원장으로서 제시했던 대한민국 110대 국정과제 청사진을 완성하려면 먼저 과제에 대한 공부가 필요하다”며 “민간전문가와 국회의원, 정부관료가 한자리에 모여 깊이 있는 공부를 하기 위해 토론회를 기획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또 “우리나라가 직면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어떤 방식으로 국민들께 설명드리고 함께 대응할 것인지 등에 대한 실질적인 논의가 다양하게 이뤄질 것”이라며 토론회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