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제15회 경주시생활개선회 한마음대회 ‘성료’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2-07-06 17:26 KRD7
#경주시 #주낙영시장 #생활개선연합회 #한마음대회

‘함께 여는 미래농업! 함께 가는 생활개선회!’ 란 주제로 개최

NSP통신-제15회 경주시생활개선회 한마음대회가 함께 여는 미래농업! 함께 가는 생활개선회!라는 주제로 6일 경주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됐다. (경주시)
제15회 경주시생활개선회 한마음대회가 ‘함께 여는 미래농업! 함께 가는 생활개선회!라는 주제로 6일 경주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됐다. (경주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제15회 경주시생활개선회 한마음대회가 ‘함께 여는 미래농업! 함께 가는 생활개선회!’ 라는 주제로 6일 경주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됐다.

한국생활개선경주시연합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6차 산업 혁명시대 경주농업의 변화와 혁신을 다짐하고 회원들 간 단합을 위해 마련됐다.

주낙영 경주시장과 이철우 시의장을 비롯해 시의원, 경상북도의회 의원, 농업관련 기관단체장, 생활개선회원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G03-8236672469

이날 대회는 식전공연과 생활개선회 활동 영상물 상영, 우수회원 시상, 대회사, 회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을 담아 도약의 메시지를 전하는 비전선포 퍼포먼스 순으로 대회식을 진행했다.

그동안 갈고 닦은 회원들의 솜씨 과제발표 및 어울한마당을 통해 회원 간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고 평소 농사일에 지친 회원들이 함께 공감하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밖에도 우리음식연구회의 ‘경주 8색을 담은 음식’ 을 주제로 한 요리 50점이 선보였고, 6차산업장 가공 창업제품을 전시해 생산 위주의 농업에서 가공 활성화를 유도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또 회원들이 생산한 농산물을 판매하는 ‘농산물 직거래 장터’ 도 열려 참석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기도 했다.

주낙영 시장은 축사를 통해"농촌여성리더로서 생활개선회 활동을 치하하고, 긍지와 사명감을 가지고 지속적인 경주발전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경주시생활개선회 김옥련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여성지도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며 “지역사회 발전을 선도하는 생활개선회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