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강원도교육청, 농산어촌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체험버스’ 운영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2-07-11 15:21 KRD7
#강원도교육청 #농산어촌학교 #신경호교육감 #진로체험버스운영
NSP통신-강원도교육청이 홍익대학교 찾아가는 진로체험버스를 추진하는 가운데 홍익대 멘토들이 소외지역 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강원도교육청)
강원도교육청이 ‘홍익대학교 찾아가는 진로체험버스’를 추진하는 가운데 홍익대 멘토들이 소외지역 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강원도교육청)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이 11일 철원을 시작으로 12일 인제, 14일 정선, 15일 평창 등 4개 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홍익대학교 찾아가는 진로체험버스’를 진행한다.

진로체험버스는 지역 간 진로체험 격차 해소를 위해 홍익대 멘토들이 소외지역 학교를 직접 방문해 진행하는 교육부 주관 진로체험 프로그램이다.

홍익대학교는 지난해 도내 폐광지역의 소규모학교 4개교 방문에 이어 올해는 읍·면 지역 9개교·400여 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미래사회에 필요한 AI 및 SW분야의 공과대학 체험 프로그램과 미술 분야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이번 진로체험버스는 홍익대 박종천 교수와 미대와 공대 교수 및 석·박사 과정 11명의 멘토가 참여해 철원고·인제고·고한고·봉평고 교실과 강당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학생들은 ‘Virtual Reality(더 넓은 세계로, 우리 함께)’라는 주제로 ▲AI 코딩혁명 ▲메타버스 ▲VR증강현실 등 신산업 분야의 공대 프로그램과 ‘거인의 어깨 위에 올라서라’라는 주제로 작품제작·감상·비평하는 통합형 미술 프로그램 체험을 오전과 오후로 나눠 참여하게 된다.

구재승 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 스스로 자신의 꿈을 그리고 그 꿈과 함께 자존감이 향상되길 바란다”며 “도교육청은 앞으로도 지역 간 진로체험 격차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