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블, 새 미니앨범 발표 컴백…리더 세이 안무 ‘꽃게춤’ 기대UP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3-03-18 22:42 KRD7
#이블 #Get Up #겟업
NSP통신- (스타덤)
(스타덤)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걸 그룹 이블(EvoL)이 컴백 활동에 나선다.

18일 정오 이블은 각 음원 사이트와 공식 유투브 채널을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SECOND EVOLUTION(세컨드 에볼루션)’의 음원과 타이틀곡 ‘Get Up(겟 업)’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본격 활동을 예고했다.

이번 앨범은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능력을 바탕으로 곡, 안무, 콘셉트 등에 직접 참여하며, 실력파 걸 그룹을 표방하고 있는 이블이 스스로 추구하는 음악을 선별하고 직접 참여 하는 방식으로 트랙을 구성했다.

G03-8236672469

특히 리더 세이가 직접 안무에 참여해 완성한 일명 ‘꽃게춤’은 공개전 궁금증을 증폭시킬 정도로 관심이 뜨겁다.

타이틀 곡 ‘겟업’은 하나의 어쿠스틱 기타 리프로 이루어진 메인 테마가 전개되는 힙합 댄스 곡으로, 멤버 쥬시가 작업에 참여했다.

이 곡은 기존의 여성 그룹에서 찾아볼 수 있던 여성상이 두드러지는 진부한 진행을 과감히 탈피해 오직 힙합이란 심플한 주제 안에 멤버들의 기량을 응축시켜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느낌이며, 안무 역시 곡에 걸맞도록 과한 기교나 복잡함을 버리고 곡 본연의 느낌이 잘 표현될 수 있도록 창작돼 이블만의 콘셉트를 보여주고 있다는 평이다.

소속사 관계자는 “이블은 방송 컴백 활동을 통해 진화하는 매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능력을 바탕으로 힙합이라는 장르를 통해 진정한 새로운 시대의 걸그룹표 K팝을 선보여 대중들에게 한층 더 가깝게 다가갈 계획이다”고 향후 활동에 기대를 전했다.

한편 세이 율 쥬시 하야나 제이다 등 다섯 멤버로 구성된 이블은 지난 해 8월 첫 미니앨범 ‘폭파해줘’로 데뷔해 이목을 끌었다.

류수운 NSP통신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